[UEFA유로파] 9월14일 마카비 하이파 vs 페예노르트 로테르담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UEFA유로파] 9월14일 마카비 하이파 vs 페예노르트 로테르담

윈티비 0 2707

 

● 마카비 하이파 (조 -위 / 무승승무승)

상대에 비해 전력은 떨어진다. 하지만 최근 일정에 있어 흐름은 상당하다. 공식전 5경기서 패가 없다. 일방적으로 밀릴 경기가 아니라는 점을 염두에 둬야 한다.

수비 안정감이 상당하다. 앞선 4경기서 단 1실점을 내주는데 그쳤다. 4-3-3 포메이션 아래서 선수들이 제 위치를 지키고, 라인 간격을 촘촘히 가져가며 상대 공세를 유연하게 넘기는데 강점이 있다. 페예노르트 강공에 순식간에 후방 라인이 무너지진 않을 예정이다.

다만 공격 성과는 다소 아쉽다. 오른쪽 윙 포워드 아트질리(RW, 최근 5경기 4골 1도움)가 분전하고 있지만 최전방 공격수들의 결정력이 떨어진 상태다. 많아야 1득점 생산에 그칠 전망이다.

- 결장자 : 스트레인(RB / A급), 사라르(FW / A급)

● 페예노르트 로테르담 (조 -위 / 승승승패패)

상대에 비해 전력이 뛰어나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6배 이상의 스쿼드를 유지하고 있다. 주도권을 잡고 경기를 풀어갈 것은 자명하다.

허나 최근 일정서 기복이 크다. 지난 공식전 2경기를 모두 패했다. 전부 3실점씩 내준 점이 부담스럽다. 한 번 수비가 무너지면 진영을 정비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무실점 도전은 다소 난도 높은 과제다.

심지어 전방 전력 누수까지 만만치 않다. 현지 발표에 따르면 디에머스(CM)와 안토누치(CAM) 등 2, 3선 자원을 포함한 공격진 6명이 스쿼드를 이탈했다. 물론 대체 자원들의 경기력 또한 준수한 편이라 득점 생산엔 큰 영향을 미치진 않겠으나, ‘원 사이드’ 게임으로 경기를 풀어가기엔 난도가 높다.

- 결장자 : 얀센(GK / C급), 홀(RB / B급), 디에머스(CM / A급), 안토누치(CAM / B급), 밀람보(CAM / B급), 넬손(RW / B급), 자한바크슈(FW / A급), 베니타(FW / C급)

● 팩트 체크

1. 최근 0경기 맞대결 : 0전 0승 0무 0패 0득점 0실점 (첫 맞대결)

2. 하이파 대회 홈 성적 : 0전 0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3. 페예노르트 대회 원정 성적 : 0전 0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 스코어 예측 정보

[bettingclosed] 2-1 (하이파 승)

● 결론 & 베팅 방법

전력 우세를 갖춘 페예노르트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하지만 최근 흐름서 기복이 큰 데다, 공·수 밸런스까지 자주 무너진다. 하이파가 홈 이점을 앞세워 끈적이는 경기 운영에 집중할 것이 유력하다. 팽팽한 접전 끝, 승부의 추가 쉽게 기울 경기가 아니다. 무승부, 언더(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x)

[핸디캡 +1.0] 하이파 승 (추천 x)

[언오버 2.5] 언더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