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S] 10월3일 LA 갤럭시 vs 로스앤젤레스 FC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MLS] 10월3일 LA 갤럭시 vs 로스앤젤레스 FC

윈티비 0 3124

  


● LA 갤럭시 (서부 6위 / 무무패패패)

지난 라운드 솔트레이크 전서 1-2로 패하며 리그 8경기 무승 행진을 이어갔다. 팀 에너지 레벨이 바닥인 상황서 반전의 계기를 찾기 어렵다.

수비 붕괴가 심하다. 최근 일정서 에멜레이넨(LB)-아라우조(RB) 풀백 조합을 활용하는 빈도를 높이는데 상대 공격 대비가 전혀 이뤄지지 않는다. 지난 맞대결서도 이 부분에서 잡음을 내며 3실점을 허용한 전적이 있다. 단기간에 개선될 문제가 아니라는 점에서 1~2실점은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공격 또한 답답하다. 직전 라운드서 ‘주포’ 에르난데스(FW, 최근 5경기 2골)가 3경기 만에 골맛을 봤다는 점은 고무적이지만 이외 자원들 활약이 저조하다. 결국 그의 하중만 늘린 상태서 건실한 공격력을 가져가기 힘들다는 결론에 이른다. 1득점 생산도 후하게 쳐준 예측이다.

- 결장자 : 결장 정보 없음

● 로스앤젤레스 FC (서부 9위 / 승승패패패)

직전 라운드 포틀랜드 전서 1-2로 패하며 리그 3연패 부진에 빠졌다. 상대와 비슷한 흐름을 잇고 있다는 점에서 낙승을 기대하긴 힘들다.

수비 제어가 잘 되지 않는다. 연패 기간 모두 2실점씩을 내줬다. 스리백과 포백을 혼용하는 과정서 불안이 증폭되고, 윗선의 압박마저 무르다는 문제점이 노출된다. 클린 시트 달성은 다소 난도 높은 과제다.

공격진 부상 여파 역시 크다. 준주전급 자원인 오포쿠(FW)는 이미 시즌 아웃에 가까운 상태고, 현지 발표에 따르면 햄스트링 부상을 당한 벨라(RW, 최근 5경기 1골) 또한 예상보다 복귀가 늦어질 것이라 전망한다. 대체 자원의 화력이 아쉬운 상황서 다득점 성과는 불가하다.

- 결장자 : 시스니에가(GK / A급), 세구라(CB / A급), 벨라(RW / A급), 로드리게스(RW / B급), 오포쿠(FW / B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1무 1패 10득점 6실점 (LA 갤럭시 우세)

2. LA 갤럭시 이번 시즌 홈 성적 : 13전 7승 2무 4패 (무실점 비율 : 23%, 무득점 비율 : 8%)

3. 로스앤젤레스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3전 3승 1무 9패 (무실점 비율 : 15%, 무득점 비율 : 23%)

● 스코어 예측 정보

[predictz] 1-1 (무승부)

[bettingclosed] 2-1 (LA 갤럭시 승)

● 결론 & 베팅 방법

그나마 흐름이 좋은 로스앤젤레스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하지만 수비 기복이 심한 상태서, 전력 누수까지 감안해야 하는 상황이다. 그렇다고 LA 갤럭시 선전을 기대하기엔 흐름이 매우 떨어진다. 의외로 팽팽한 접전 끝, 승부의 추가 쉽게 기울 경기가 아니다. 무승부, 언더(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1.0] 로스앤젤레스 승 (추천 o)

[언오버 2.5] 언더 (추천 x)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