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10월3일 스타드 렌 FC vs 파리 생제르망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리그앙] 10월3일 스타드 렌 FC vs 파리 생제르망

윈티비 0 1535

  


● 스타드 렌 (리그 13위 / 무패승무승)

직전 라운드 보르도 전저 1-1 무승부를 거뒀다. 그리고 지난 주중 컨퍼런스리그 조별 리그 비테세 전서 2-1 승리를 거두며 무패 행진을 길게 잇는 중이다. 일방적으로 무너질 경기는 아니다.

홈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올 시즌 원정 경기당 평균 0.5득점을 적중한 반면, 홈에선 그 수치가 2.0점으로 올라간다. 또한 맞대결서도 강한 저항을 보여줬다. 최근 5차례 맞대결서 1승 2무 2패로 열세인데 1차례를 제외하곤 모두 1점 차 승부였다. 저항 자체는 충분하다는 방증이다.

변수는 역시 체력이다. 상대는 주중 경기를 펼치고 4일 이상을 쉰 반면, 렌은 휴식일이 2일에 불과했다. 공·수 기동력이 떨어질게 자명하다. 주도권을 뺏긴 채 수세에 몰릴 공산이 높다는 점은 간과할 수 없다.

- 결장자 : 젤린(CB / B급), 메이어(CAM / A급), 도쿠(RW / A급)

● PSG (리그 1위 / 무승승승승)

상대에 비해 전력이 좋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5배 이상의 스쿼드를 유지하고 있다. 승점 3점에 가깝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대부분 부상자가 돌아왔다. 메시(FW, 최근 5경기 4골)가 직전 경기서 돌아와 마수걸이 득점을 터뜨리며 맹활약했다. 불화설을 종식시켰고, 기존 자원과 패턴 플레이에도 잘 녹아들었다. 2, 3선에선 베라티(CM) 분전이 반갑다. 꾸준하게 전진 패스를 넣어주며 공격 무게감을 높인다. 이들의 시너지가 그라운드에 잘 묻어 나온다는 전제 하, 1~2득점 생산은 불가피한 도전은 아니다.

다만 수비는 불안하다. 리그 전승을 달리는 과정서도 꾸준하게 실점을 내줬다. 리그 8경기 7실점으로 상위 5팀 평균 수준이다. 선수들 퍼포먼스에 널뛰기가 다소 존재한다. 상대 역습이나 일격에 주춤할 것으로 보인다. 1실점 정도는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 결장자 : 결장 정보 없음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2무 2패 6득점 9실점 (PSG 우세)

2. 스타드 렌 이번 시즌 홈 성적 : 4전 2승 1무 1패 (무실점 비율 : 50%, 무득점 비율 : 25%)

3. PSG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4전 4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 25%, 무득점 비율 : 0%)

● 스코어 예측 정보

[footballpredictions] 1-1 (무승부)

[predictz] 2-2 (무승부)

[forebet] 1-3 (PSG 승)

[bettingclosed] 1-2 (PSG 승)

● 결론 & 베팅 방법

전력 우세를 갖춘 PSG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주중 일정서 분위기를 전환하며 경기력을 서서히 찾고 있고, 주력 자원 복귀로 스쿼드가 한층 탄탄해졌다. 스타드 렌이 난전을 꾀하지만 일정에 따른 불리와 스쿼드 열세가 발목을 잡는다. PSG 승, 오버(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일반 승/무/패] PSG 승 (추천 o)

[핸디캡 +1.0] 무승부 (추천 x)

[언오버 2.5] 오버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