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10월4일 AS 생테티엔 vs 올림피크 리옹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리그앙] 10월4일 AS 생테티엔 vs 올림피크 리옹

윈티비 0 3117

  


● 생테티엔 (리그 20위 / 패패패패패)

지난 라운드 니스 전서 0-3 완패를 거두며 리그 5연패 부진에 빠졌다. 리그 8경기 무승으로 현재 리그 꼴찌다 팀 에너지 레벨이 떨어진 상황서 반전의 계기를 찾기 힘들다.

수비가 자주 무너진다. 연패 기간, 도합 13실점을 내줬다. 수비진 경쟁력이 떨어지는 상황서 윗선의 압박 역시 무르다. 설상가상으로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주전 풀백 마콘(RB)이 결장할 것으로 밝혔다. 대체 자원의 신뢰도는 떨어진다. 이 부분서 잡음을 내며 다시 수비진이 무너질 것이다. 멀티 실점 이상을 내줄 가능성이 농후하다.

그렇다고 공격 성과가 좋은 것도 아니다. 다양한 전술을 가미해 상대를 몰아치지만 공격진 경쟁력 저하와 유기적인 패턴 플레이에 잡음을 낸다. 상대 수비 실수를 노린 1득점 생산이 최대치로 간주된다.

- 결장자 : 마콘(RB / A급)

● 올림피크 리옹 (리그 7위 / 승패승무승)

상대에 비해 전력이 좋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4배 가량의 스쿼드를 유지하고 있다. 승점 3점에 가깝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맞대결 전적 또한 좋다. 지난 5차례 맞대결서 4승 1패로 절대 우위를 점한다. 11득점을 적중하는 동안, 실점은 단 3골에 불과하다. 상대 공세에 적극적인 대응이 가능하다는 방증이다. 대량 실점을 내줄 위기는 넘겼다 봐도 무방하다.

변수는 공격진 누수와 체력 부담이다. 현재 공격진 부상자만 4명이 존재한다. 대체 자원으로 공백을 최소화하지만 100% 힘을 내기엔 무리가 있다. 또한 상대와 달리 주중 일정을 치르고 왔다. 선수단 체력 문제가 불거진 상황서 ‘원 사이드’ 게임으로 경기를 풀긴 어렵다는 결론에 이른다.

- 결장자 : 레이네-아델라이데(CAM / B급), 카데웨어(RW / A급), 뎀벨레(FW / A급), 핀토르(FW / C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0무 4패 3득점 11실점 (리옹 우세)

2. 생테티엔 이번 시즌 홈 성적 : 4전 0승 2무 2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25%)

3. 리옹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3전 1승 0무 2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33%)

● 스코어 예측 정보

[footballpredictions] 1-1 (무승부)

[predictz] 2-2 (무승부)

[forebet] 1-3 (리옹 승)

[bettingclosed] 2-3 (리옹 승)

● 결론 & 베팅 방법

근소 전력 우세를 갖춘 리옹이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공격진 전력 누수가 크게 작용하지만 대체 자원 활용과 맞대결 전적 우위를 앞세워 리드를 잡을 예정이다. 생테티엔이 난전을 꾀하지만 팀 에너지 레벨이 바닥인 상황서 이변을 일으키기 쉽지 않다. 리옹 승, 오버(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일반 승/무/패] 리옹 승 (추천 o)

[핸디캡 +1.0] 무승부 (추천 o)

[언오버 2.5] 오버 (추천 x)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