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유로파] 11월5일 FK 디나모 자그레브 vs SK 라피드 빈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UEFA유로파] 11월5일 FK 디나모 자그레브 vs SK 라피드 빈

윈티비 0 1216

  


 

★ 디나모 자그레브 (조 2위 / 무패무승승)

현재 승점 3점으로 조 2위에 올라있으나 4위까지 승점이 똑같다. 빠른 반등이 필요한 시점 가용 전력을 100% 활용해 고삐를 당긴다. 선전 가능성은 농후하다.

윗선의 화력이 다시 잘 묻어 나온다. 지난 조별 리그 3경기서 4득점을 적중했고, 앞선 자국 리그와 컵 대회를 포함한 3경기서 도합 6득점을 만들어냈다. 부상이 길 것으로 보였던 오르샤(LW, 최근 5경기 2골)마저 빠르게 복귀해 힘을 보탠다. 1~2득점 생산은 무리한 과제가 아니다.

다만 후방 불안은 짚고 넘어가야 한다. 수비진 퍼포먼스 기복이 심해 일정 수준의 안정감을 유지하지 못한다. 설상가상으로 현지 발표에 따르면 준주전급 풀백 무벤저(LB)와 주전 수비형 미드필더 아데미(CDM)가 부상으로 결장한다고 한다. 중심축이 흔들리며 위기를 맞을게 자명하다. 1실점 정도는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 결장 정보 : 밀리치(CB / B급), 무벤저(LB / A급), 아데미(CDM / A급)

★ 라피드 빈 (조 3위 / 무승무승승)

상대에 비해 전력이 떨어진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3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는데 그친다. 승점 확보에 있어 험로가 점쳐진다.

휴식일도 상대보다 하루 짧았다. 수비진 기동력 부분서 약점이 우려된다. 또한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주전 골키퍼 스트레빈저(GK)를 비롯한 수비진 다수가 전력서 이탈했다. 후방 라인 형성조차 애를 먹을게 자명하다. 1~2실점 허용은 불가피하다.

공격은 주전 공격수 카라(FW, 최근 5경기 1골 1도움) 의존도가 심하다. 그의 활약 여부에 따라 팀 화력이 달려 있기에 꾸준한 공격 성과를 내긴 힘들다. 1득점 생산이 최대치로 간주되는 이유다.

- 결장 정보 : 스트레빈저(GK / A급), 그레이밀(CB / A급), 디본(CB / A급), 디자코비치(LB / B급), 슐츠바처(RB / B급), 슈스터(CDM / B급), 페트로비치(CM / A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3경기 맞대결 : 3전 0승 2무 1패 3득점 4실점 (라피드 빈 우세)

2. 자그레브 대회 홈 성적 : 1전 0승 0무 1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100%)

3. 라피드 빈 대회 원정 성적 : 1전 0승 0무 1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100%)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법

근소 전력 우세를 앞세운 자그레브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최근 기복이 상당하다는 문제가 있지만 유독 홈 경기서 좋은 경기력을 가져간 바 있다. 유사한 경기를 풀어가며 승기를 잡을 예정이다. 라피드 빈이 난전을 꾀하겠으나, 이들 역시 공·수 불안이 크다. 자그레브 승, 오버(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일반 승/무/패] 자그레브 승 (추천 o)

[핸디캡 -1.0] 무승부 (추천 o)

[언오버 2.5] 오버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