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BA월드컵】 11월 29일 터키 vs 영국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FIBA월드컵】 11월 29일 터키 vs 영국

윈티비 0 1936

 

 

FIBA 랭킹 16위 터키는 26일 원정에서 벨라루스 상대로 70-84 패배를 기록했다. NBA 리거 7명의 일정상 이번 대회에 불참한 공백이 크게 나타난 경기. 2m 이상의 장신 선수들을 대거 소집했지만 백코트에서 중심을 잡아줄수 있는 선수가 없었던 경기. 포워드 자원들의 동선이 켭치는 장면이 많아지면서 1대1 개인 능력이 좋은 샤밋 제익, 퍼칸 할타리, 에르덴 가지의 위력도 반감 되었던 상황.

FIBA 랭킹 42위 영국은 26일 홈에서 그리스 상대로 78-69 승리를 기록했다. 전반전(33-38) 상대의 지역방어에 묶였지만 후반전(45-31) 팀의 중심이 되는 가브리엘 올라세니가 리바운드와 픽&롤 플레이에 능한 빅맨의 모습을 보여주는 가운데 2대2 플레이에서 파생된 찬스에서 몰포드와 테디 오케레포의 외곽슛이 터진 경기. 다만, 1대1 개인 플레이가 적었다고 볼수 없었던 전반전 경기력과 후반전 상대의 야투 난조의 도움(?)이 있었다는 것을 정상참작이 필요하다.

 

 

국제대회 첫 스타트에서 경기력에 기복이 심했던 지난 터키 대표팀의 징크스를 감안하더라도 FIBA 랭킹 51위 벨라루스에게 완패를 당하는 과정에서 나타난 터키의 경기력은 실망스러웠다. 다만, 영국팀의 중심이 되는 가브리엘 올라세니의 짧은 슛 레인지를 감안한다면 터키의 빅맨 수비가 가브리엘 올라세니의 제어에 성공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터키의 우세가 점쳐지며 -8.5점 핸디캡 범위라면 영국 핸디캡 승리가 예상된다.

 

핸디캡=> 패

언더&오버 =>오버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