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A리그】 12월17일 센트럴 코스트 마리너스 FC vs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호주A리그】 12월17일 센트럴 코스트 마리너스 FC vs 웨스턴 시드니 원더러스

윈티비 0 3535

  


 

★ 센트럴 코스트 (리그 5위 / 승패승패승)

지난 라운드 시드니 FC를 2-0으로 꺾고 리그 2연패 부진서 탈출했다. 하지만 최근 컵 대회 포함, 공식 일정서 승리와 패배가 반복되는 ‘퐁당퐁당’ 양상이 짙게 나타난다. 그만큼 일정한 경기력을 내지 못한다는 방증으로 이번 라운드 승점 3점을 오롯이 가져가기엔 난도가 높다.

수비 성과는 나름 인상적이다. 4-4-2 포메이션을 주로 활용하는데 포백 위에 미드필더 4명이 라인을 더해 수비 지역서 항상 수적 우세를 가져간다. 지난 라운드서 경미한 부상으로 빠졌던 밀러(RB) 역시 큰 문제가 아닌 이상 출전이 예상된다. 유사한 수비 기조를 보여줄 수 있다면 대량 실점 위기는 넘길 수 있다.

윗선의 기복이 심하다. 앞서 언급했듯, 미드필더 전체가 수비적 운영에 힘을 기울이니 1, 2선 라인 공격력이 반감될 수밖에 없다. 게다가 주전 공격수 우레냐(FW, 최근 5경기 2골 1도움) 의존도가 높으니 무리한 전진 패스로 일관한다. 결국 우레냐 개인 기량에 의한 득점 생산 이상을 노리기엔 한계가 명확하다.

- 결장 정보 : 결장 정보 없음 

 

★ 웨스턴 시드니 (리그 7위 / 무무승패패)

상대에 비해 전력이 좋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2배 가량의 스쿼드를 유지한다. 승점 확보까진 큰 무리가 없다.

맞대결 전적 역시 좋다. 지난 5차례 맞대결서 3승 2무로 패가 없다. 해당 경기서 9득점을 집중하며 빡빡한 상대 수비를 적절하게 뚫어냈다. 유수의 공격진이 수비진 하중을 높이고, 트로시(CAM)가 공격 조타수 역할을 맡는 동시에, 좌·우 커버까지 들어가며 상당히 조직적인 공격 형태를 만든다. 이들의 시너지가 그라운드에 묻어 나온다는 가정 하, 1~2득점 생산은 충분하다.

문제는 수비다. 앞선 컵 대회 포함, 공식전 2경기 연속 멀티 실점을 내줬다. 2경기 평균 점유율 70%를 가져가고도 상대에 다수의 슈팅을 허용할 정도로 수비진이 무르다. 우가르코비치(CDM)가 중원에서 혼자 분전하는 꼴이 되고, 풀백과 센터백 사이의 합 또한 잘 맞지 않는다. 단기간에 잡힐 문제가 아니라는 점에서 1실점 정도는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 결장 정보 : 결장 정보 없음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0승 2무 3패 5득점 9실점 (시드니 우세)

2. 센트럴 코스트 이번 시즌 홈 성적 : 1전 1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 100%, 무득점 비율 : 0%)

3. 웨스턴 시드니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전 1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 100%, 무득점 비율 : 0%)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0 (센트럴 코스트 승)

[forebet] 1-1 (무승부)

[bettingclosed] 2-2 (무승부)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법

근소 전력 우세를 앞세운 웨스턴 시드니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최근 맞대결서 호성적을 내고 있다는 점은 반갑지만 수비 불안으로 인해 당장의 성적이 나오지 않고 있다. 센트럴 코스트 또한 최근 롤러코스터 행보를 보이며 안정적인 경기력 구현에 애를 먹는다. 무승부, 언더(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x)

[핸디캡 +1.0] 센트럴 코스트 승 (추천 x)

[언오버 2.5] 언더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