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데스리가] 1월 8일 FC 바이에른 뮌헨 vs 보루시아 묀헨글라드바흐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분데스리가] 1월 8일 FC 바이에른 뮌헨 vs 보루시아 묀헨글라드바흐

윈티비 0 1863

 

 


 

★ 바이에른 뮌헨 (리그 1위 / 승승승승승)

지난 라운드 볼프스부르크 전서 4-0 대승을 따내며 공식전 7연승 쾌조의 흐름을 달렸다. 전반기를 1위로 마치며 팀 에너지 레벨이 극도로 올라온 상황이다. 선전 가능성은 농후하다.

가공할만한 윗선의 힘을 갖고 있다. 코망(RW, 최근 5경기 2골 도움) 등 몇몇 자원들이 부상으로 빠지지만 기존 자원들이 그 공백을 메우고 있어 큰 누수로 보이지 않는다. 레반도프스키(FW, 최근 5경기 5골 1도움)가 76분 당 1골씩을 터뜨려주고 있어 확실한 결정력을 가져갈 수 있고, 2선 라인과 측면 조합의 스위칭 등도 적절히 이뤄지고 있다. 선수 개개인 역량만 잘 터져 나오면 멀티 득점 생산 이상을 꾀할만하다.

문제는 수비다. 주전 골키퍼 노이어(GK)가 코로나19 확진으로 격리됐고, 리차드(LB)와 스타니시치(RB) 등 여러 자원들이 확진 판정을 받고 있어 수비진에 비상이 걸렸다. 게다가 유독 상대 빠른 공격에서 포백 라인 대응이 느리다는 허점도 있다. 유사한 수비 기조가 이어진다는 전제 하, 1~2실점 허용은 불가피하다.

- 결장 정보 : 노이어(GK / A급), 리차드(LB / B급), 스타니시치(RB / C급), 톨리소(CDM / B급), 고레츠카(CM / A급), 코망(RW / B급) 

 

 

★ 보루시아 묀헨글라드바흐 (리그 14위 / 패패패패무)

상대에 비해 전력이 떨어진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3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는데 그친다. 승점 확보에 있어 애로가 많다.

최근 흐름마저 좋지 않다. 시즌 초·중반 흐름은 뛰어났으나 전반기 막바지 5경기 무승으로 팀 에너지 레벨이 극도로 떨어졌다. 후방 라인이 완전히 망가졌다. 지난 맞대결서 8차례 세이브를 보여준 좀머(GK)가 다시 맹활약할 준비를 마쳤지만 이미 신뢰도를 잃은 벤세바이니(CB)와 긴터(CB) 등이 불안을 더한다. 윗선의 압박 또한 적절히 이뤄지지 않는 중. 멀티 실점 이상을 내줄 것으로 비친다.

그래도 윗선의 화력은 기대할만하다. 결장 이슈가 수비진에 몰려있고, 공격 주력 자원들 활용은 무리가 없다. 엠볼로(FW, 최근 5경기 1골 1도움)가 서서히 퍼포먼스를 올리고 있고, 측면 자원들이 그라운드를 넓게 활용해 상대 수비 조직을 흐트러뜨리는데 집중한다. 지난 포칼 컵에서 5-0 대승은 우연이 아니다. 멀티 득점 생산까지 기대해볼만하다.

- 결장 정보 : 베이어(CB / B급), 얀치케(CB / C급), 두쿠레(CB / A급), 스칼리(RB / C급), 자카리아(CDM / A급), 베네츠(LM / A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1무 2패 11득점 10실점 (동률)

2. 뮌헨 이번 시즌 홈 성적 : 9전 8승 0무 1패 (무실점 비율 : 56%, 무득점 비율 : 0%)

3. 묀헨글라드바흐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9전 1승 2무 6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33%)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3-1 (뮌헨 승)

[forebet] 3-0 (뮌헨 승)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법

전력 우세를 앞세운 뮌헨이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맞대결 전적에서 매우 불안한 모습을 보이지만 현재 스쿼드 내에서 상대 부진을 적절하게 공략할 내용은 충분하다. 묀헨글라드바흐가 난전을 유도하지만 최근 흐름이 매우 좋지 않은 까닭에 불안이 지속된다. 뮌헨 승, 오버(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뮌헨 승 (추천 o)

[핸디캡 -1.0] 무승부 (추천 o)

[언오버 2.5] 오버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