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데스리가] 1월 8일 RB 라이프치히 vs FSV 마인츠 05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분데스리가] 1월 8일 RB 라이프치히 vs FSV 마인츠 05

윈티비 0 1748

  


 

★ RB 라이프치히 (리그 10위 / 패승승무패)

지난 라운드 빌레펠트 전서 0-2 완패를 당하며 아쉬운 전반기 종료를 알렸다. 그러나 상대에 비해 전력이 좋고, 이전 상승 페이스를 보였기에 빠른 반등을 기대할만하다.

홈 이점을 십분 활용한다. 유독 안방서 화력이 잘 묻어 나오는 중이다. 경기당 평균 득점을 비교하면 원정에 비해 5배 가량의 수치를 자랑한다. 점유율 차이는 없지만 슈팅 전환률이 12%나 높아질 정도로 과감한 공격 진행이 이뤄지고 있다. 공격진 전력 누수 또한 은쿤쿠(RW, 최근 5경기 2골 1도움)와 실바(FW, 최근 5경기 3골) 등이 잘 메워주는 중. 징크스를 이어가며 멀티 득점 생산 이상을 터뜨릴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뒷문 안정은 다소 떨어진다. 지난 공식전 6경기 연속 무실점 달성에 실패했다. 매 경기 풀타임에 가깝게 경기를 소화하는 앙헬리뇨(LWB) 하중이 늘어나고 있고, 오르반(CB) 또한 부상 복귀 이후 100% 퍼포먼스를 찾는데 시간이 걸릴 것으로 전망한다. 설상가상으로 굴라시(GK) 골키퍼 역시 필요 이상의 실수를 거듭하며 실점 위기를 헌납한다. 1실점 정도는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 결장 정보 : 할스텐베르그(LB / B급), 사라치(LB / C급), 모리바(CM / B급), 포르스베리(LW / A급), 노보아(RW / B급), 폴센(FW / A급) 

 

 

★ FSV 마인츠 (리그 9위 / 패승패승패)

상대에 비해 전력이 떨어진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4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는데 그친다. 승점 확보에 있어 험로가 점쳐진다.

원정 불리마저 겹쳤다. 올 시즌 홈에서 5승을 거둔 반면, 원정에서 2승에 그쳤다. 심지어 강팀을 상대론 쉽게 무너지는 빈도가 잦다. 선수 개인 기량 저하와 위험 지역에서 실수가 겹쳐 힘든 싸움을 이어간다. 루코퀴(LB)가 부상으로 출전을 속단하지 못하고, 센터백 조합은 일대일 매치업에서 잡음을 낸다. 상대 강공에 무너지며 대량 실점을 내줄 전망이다.

변수는 최근 맞대결이다. 지난 2경기서 도합 4득점을 터뜨리며 2연승을 기록 중이다. 이재성(CAM, 최근 5경기 1골 1도움)가 2선에서 양질의 전진 패스와 크로스를 집중한다. 탈압박 능력이 좋고, 상대 진영에서도 70%에 육박하는 패스 성공률로 화력을 더한다. 윗선의 오니지부(FW, 최근 5경기 1골)와 부르카르트(FW, 최근 5경기 1골 1도움) 조합 또한 확실한 결정력을 가져가는 편. 무득점에 그칠 일정은 아니다.

- 결장 정보 : 루코퀴(LB / A급), 살라이(FW / A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0무 2패 18득점 5실점 (라이프치히 우세)

2. 라이프치히 이번 시즌 홈 성적 : 9전 6승 0무 3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11%)

3. 마인츠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8전 2승 0무 6패 (무실점 비율 : 13%, 무득점 비율 : 38%)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0 (라이프치히 승)

[forebet] 3-1 (라이프치히 승)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법

근소 전력 우세를 앞세운 라이프치히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뒷문이 들쭉날쭉하지만 안방서 화력이 잘 묻어 나오고 있고, 전력 활용이 유연하기에 승기를 잡는데 큰 무리가 없다. 마인츠가 올 시즌 맞대결 전적 우위를 통해 난전을 꾀하겠으나 경기력 차이가 상당한데다, 원정 불리까지 겹쳤다. 라이프치히 승, 오버(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라이프치히 승 (추천 o)

[핸디캡 -1.0] 라이프치히 승 (추천 x)

[언오버 2.5] 오버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