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데스리가] 1월 8일 RB 바이언 04 레버쿠젠 vs 우니온 베를린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분데스리가] 1월 8일 RB 바이언 04 레버쿠젠 vs 우니온 베를린

윈티비 0 1738

  


 

★ 바이언 레버쿠젠 (리그 4위 / 승패패무패)

지난 라운드 프라이부르크 전서 1-2로 패하며 공식전 4경기 연속 무승 부진에 빠졌다. 하지만 상대에 비해 기본 전력이 좋고, 경기 내용 자체가 크게 밀리지 않았다는 점에서 반등 기점을 만들 수 있다.

윗선의 화력이 상당하다. 최전방 공격수 쉬크(FW, 최근 5경기 8골 1도움)가 부상 복귀한 이후 빠르게 퍼포먼스를 찾으며 가공할만한 득점 감각을 뽐내고 있다. 탄탄한 신체 조건을 바탕으로 1선에서 잘 버텨주고 있고, 69분 당 1골씩 터뜨릴 정도로 결정력도 준수하다. 2선의 아들리(RW, 최근 5경기 1골 1도움)와 비르츠(CAM, 최근 5경기 1골 2도움) 또한 적절한 득점 지원에 집중하고 있어 1선의 무게감을 높이기에 적합하다. 공격진 주력 자원들이 대부분 돌아왔다는 점 역시 고무적. 멀티 득점 생산 이상을 꾀할만하다.

다만 뒷문 제어는 만만치 않다. 서서히 안정을 찾아가나 싶었던 수비가 다시 흔들리기 시작했다. 데미르바이(CM)가 라인을 한 칸 내려 3선에 가깝게 뛰고 있는데, 전혀 중원 압박을 해주지 못하고 있다. 윙백 조합 역시 수비 가담에 있어 타이밍이 제대로 잡히지 않는다. 1실점 정도는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 결장 정보 : 힌카피에(CB / C급), 포수-멘사(RB / B급), 바움가르트링거(CDM / A급), 아미리(CAM / B급) 

 

 

★ 우니온 베를린 (리그 7위 / 승무패무승)

상대에 비해 전력이 떨어진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3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는데 그친다. 승점 확보에 있어 애로가 많다.

최근 맞대결 전적서 잘 따라갔다. 지난 3차례 맞대결서 1승 2무로 패가 없다. 다만 크루제(CAM, 최근 5경기 2골)와 아위이니(FW, 최근 5경기 1골) 투톱 조합에 의존하는 공격이 주를 이룬다. 실제로 앞선 3경기 득점자를 보면 아위이니가 1골, 부상 중인 튜허트(FW)가 1득점을 터뜨렸다. 그만큼 이외 자원들을 활용하기 어렵다는 방증. 이외 자원들의 신뢰도는 떨어져 변화의 폭을 크게 주기도 만만치 않다. 1득점 생산에 그칠게 유력하다.

뒷문 기복 역시 만만치 않다. 본래 수비적인 스탠스를 가져가고 있지만 경기력이 일정치 못하다. 최근 일정서 최소 실점과 대량 실점 허용을 반복하는 빈도가 잦다. 센터백 라인의 조직력이 쉽게 깨지고 선수들 간 호흡에도 아쉬움을 남긴다. 1~2실점 허용은 불가피하다.

- 결장 정보 : 델(CAM / B급), 튜허트(FW / A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2무 1패 8득점 6실점 (레버쿠젠 우세)

2. 레버쿠젠 이번 시즌 홈 성적 : 8전 4승 1무 3패 (무실점 비율 : 38%, 무득점 비율 : 13%)

3. 우니온 베를린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8전 2승 3무 3패 (무실점 비율 : 13%, 무득점 비율 : 13%)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0 (레버쿠젠 승)

[forebet] 3-1 (레버쿠젠 승)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법

근소 전력 우세를 앞세운 레버쿠젠이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뒷문 제어가 만만치 않지만 공격진 주력 자원이 전부 돌아오며 화력을 배가시킬 수 있다. 우니온 베를린이 난전을 유도하지만 일정하지 못한 수비와 원정 불리에 애를 먹을게 자명하다. 레버쿠젠 승, 오버(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레버쿠젠 승 (추천 o)

[핸디캡 -1.0] 무승부 (추천 o)

[언오버 2.5] 오버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