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데스리가] 1월 8일 SC 프라이부르크 vs 아르미니아 빌레펠트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분데스리가] 1월 8일 SC 프라이부르크 vs 아르미니아 빌레펠트

윈티비 0 3951

  


 

★ SC 프라이부르크 (리그 3위 / 패승패무승)

지난 라운드 레버쿠젠 전서 2-1 승리를 따내고 휴식기를 맞았다. 현재 리그 3위로 선두권 경쟁이란 확실한 동기 부여를 갖는다. 이번 라운드 선전 가능성은 농후하다.

뒷문 제어가 잘 되는 중이다. 현재까지 리그 최소 실점 공동 1위다. 슐로터백(CB)을 축으로 기민한 수비 전술 변화를 이끌어가며, 나머지 동료들도 빠른 복귀와 안정적인 볼 처리로 힘을 보탠다. 케이텔(CDM) 부상 여파 또한 회플러(CDM)와 하베러(CDM) 등이 적절하게 메운다. 윗선의 공격수들도 빠른 수비 전환으로 1차 저지선 역할을 십분 수행한다. 유사한 수비 기조가 이어진다는 가정 하, 무실점 도전 역시 허황된 목표로 비치지 않는다.

득점 생산에도 큰 무리가 없다. 최근 일정에 있어 중원서부터 안정적인 빌드업을 통해 상대 수비 라인을 벗겨냈고, 파이널 서드에선 확실히 스피드를 높여 상대가 붙지 못하도록 만들었다. 특히 그리포(LW, 최근 5경기 1골 4도움)가 왼쪽 측면을 파훼하고, 회러(FW, 최근 5경기 1골)가 결정하는 식의 공격은 단순하지만 효율이 높다. 1득점 생산까진 무리한 과제가 아니다.

- 결장 정보 : 케이텔(CDM / A급)

★ 아르미니아 빌레펠트 (리그 17위 / 패무패승승)

상대에 비해 전력이 떨어진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3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는데 그친다. 승점 확보에 있어 험로가 점쳐진다.

흐름 자체는 나쁘지 않다. 지난 전반기 막바지 2연승으로 쾌조의 분위기를 살렸다. 하지만 주전 공격수 클로스(FW)가 지난 라운드 퇴장으로 이번 라운드 출전이 불가하다. 사실상 팀의 1선은 그 혼자서 이끌고 있다 봐도 무방한데, 그가 빠질 경우 중심축을 잡아줄 자원이 극도로 부족하다. 보다 단순한 공격으로 일관할게 자명하다. 1득점 생산도 장담할 수 없는 이유다.

그래도 뒷문 제어는 기대해볼만하다. 앞선 연승 기간, 전부 무실점에 성공했다. 특히 원정 실점으로만 따졌을 때, 프라이부르크에 이은 최소 실점 2위에 해당하는 성적이다. ‘두 줄 수비’를 만들어 공간을 최소화하고, 중앙 집중적인 성격을 띄며 상대 중원을 적극적으로 압박한다. 1~2골 내로 실점을 줄일 그림이 그려진다.

- 결장 정보 : 쿤제(CDM / A급), 클로스(FW / A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2무 1패 8득점 4실점 (프라이부르크 우세)

2. 프라이부르크 이번 시즌 홈 성적 : 8전 4승 2무 2패 (무실점 비율 : 13%, 무득점 비율 : 13%)

3. 빌레펠트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8전 2승 2무 4패 (무실점 비율 : 25%, 무득점 비율 : 38%)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0 (프라이부르크 승)

[forebet] 3-2 (프라이부르크 승)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법

근소 전력 우세를 앞세운 프라이부르크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공·수 양면에서 크게 밀리는 구석이 없고, 맞대결 전적 또한 우위에 있다. 빌레펠트가 버티기를 활용해 이변을 노리고자 하지만 여전히 단조로운 공격 패턴으로 난도 높은 상대를 무너뜨리기엔 한계가 분명하다. 프라이부르크 승, 언더(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프라이부르크 승 (추천 o)

[핸디캡 -1.0] 무승부 (추천 o)

[언오버 2.5] 언더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