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데스리가] 1월 8일 TSG 1899 호펜하임 vs FC 아우크스부르크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분데스리가] 1월 8일 TSG 1899 호펜하임 vs FC 아우크스부르크

윈티비 0 1981

  


 

★ TSG 호펜하임 (리그 5위 / 승승승무무)

지난 라운드 묀헨글라드바흐 전서 1-1 무승부를 거뒀다. 리그 6경기 무패 행진을 이어가는 중이다. 시즌 초반 부진의 골이 깊었으나 전반기 막바지 무패 행진을 통해 반등을 만들어냈다. 이 흐름이 후반기 초반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지난 무패 행진 기간, 16득점을 적중하는 기염을 토했다. 주전 공격수 크라마리치(FW, 최근 5경기 1도움)가 기대 득점에 비해선 좋은 성과를 내진 못해도 측면과 중앙을 가리지 않고 활동폭을 넓힌다. 이로 인해 다부르(FW, 최근 5경기 1골 1도움)와 베부(RW, 최근 5경기 3골 1도움)가 상대 수비 압박을 피해 상당한 파괴력을 뽐낼 수 있는 기반을 만든다. 도전적인 빌드업 대신 짧은 패스로 템포를 올리는 공격 기조를 보이고 있다는 점 역시 긍정적인 요소. 멀티 득점 생산 이상을 꾀할만하다.

수비 역시 탄탄하다. 주력 자원들이 대거 돌아왔다. 현재 스쿼드 내에서 부상 결장자는 비칵시치(CB)가 전부다. 보그트-그릴리치-포쉬 등이 센터백 라인을 단단하게 잡고 있고, 윗선의 게이거(CM) 등이 1차 저지선 역할을 십분 수행한다. 뒷문 하중을 덜고 있으니 바우만(GK) 골키퍼마저 안정적인 선방쇼를 거듭한다. 클린 시트 달성 또한 무리한 과제가 아니다.

- 결장 정보 : 비칵시치(CB / A급), 존(LM / B급), 라르센(LW / A급), 스코프(RW / B급)

★ FC 아우크스부르크 (리그 15위 / 무패승무무)

상대에 비해 전력이 떨어진다. 단순 몸값 비교만으로도 1/2 수준의 스쿼드를 유지하는데 그친다. 승점 확보에 있어 험로가 점쳐진다.

최근 흐름마저 아쉽다. 전반기 막바지 5경기서 1승 3무 1패로 치고 나가지 못했다. 매 경기 답답한 경기력을 노출한 까닭에 경기 주도권을 쉽게 잡아가는데 애로가 많았다. 설상가상으로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핀보가손(FW, 최근 5경기 1골 1도움) 부상이 장기화되고, 니더레흐너(FW, 최근 5경기 1골) 역시 출전을 속단하기 어렵다. 1선 라인에서 소유권을 지키지 못하며 고전할 것이 자명하다. 무득점에 그칠 공산이 높다.

맞대결 전적 열세까지 분명하다. 올 시즌 첫 맞대결서 0-4 대패를 당했다. 점유율은 비등하게 가져갔지만 후방 라인에서 볼을 대거 돌린 탓에 의미를 크게 부여할 수 없고, 유효 슛만 8개를 내주며 위기를 반복했다. 심지어 윗선으로 치고 올라가는 과정서 드리블이 족족 막히며 성공률 33%에 묶인 점도 주목해야 할 수치다. 이번 라운드 역시 대량 실점 가능성이 열려있다는 점이 부담스럽다.

- 결장 정보 : 코우벡(GK / B급), 우두오카이(CB / A급), 옥스포드(CB / A급), 구루에조(CDM / B급), 스트로블(CDM / B급), 니더레히너(FW / A급), 핀보가손(FW / A급)

★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0무 2패 13득점 8실점 (호펜하임 우세)

2. 호펜하임 이번 시즌 홈 성적 : 8전 5승 2무 1패 (무실점 비율 : 38%, 무득점 비율 : 13%)

3. 아우크스부르크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9전 1승 4무 4패 (무실점 비율 : 44%, 무득점 비율 : 56%)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0 (호펜하임 승)

[forebet] 3-0 (호펜하임 승)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법

근소 전력 우세를 앞세운 호펜하임이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최근 흐름 싸움에서 절대 우위를 보이고 있고, 이를 통해 경기 안정감 또한 적절히 높인다. 아우크스부르크가 난전을 유도하지만 올 시즌 첫 맞대결서 대패를 당한 기억이 뚜렷하다. 다만 호펜하임 단독 득점이 유력하다. 기준점 2.5점 언·오버 베팅엔 신중을 기해야 한다. 호펜하임 승, 오버(2.5점 기준)가 그나마 확률 높은 선택지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호펜하임 승 (추천 o)

[핸디캡 –1.0] 호펜하임 승 (추천 o)

[언오버 2.5] 오버 (추천 x)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