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레디비시] 1월 16일 SC 캄뷔르 vs 스파르타 로테르담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에레디비시] 1월 16일 SC 캄뷔르 vs 스파르타 로테르담

윈티비 0 1330

 

 

캄뷔르 (리그 8위 / 승패승패무)

가장 남자다운 팀. 소위 “노 가드” 성향의 팀으로 많이 넣고, 많이 맞는 팀이다. 최근 두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있는데, 후반전에 실점해 경기를 비기거나 내주는 성향이 있다. 하지만 이번 경기는 상성이 좋지 않은 팀과 만났다. 고전이 예상된다.

다득점을 기대할 수 있다. 긴 패스 비율이 18%로 일단 경기 스타일이 롱 볼을 올려놓고 보는 팀이다. 일단 문전에서 공중볼 경합 승리 1위인 (4.2개) 울브리키스(FW / 최근 5경기 3골)에게 경합을 시킨 뒤, 최대한 골문과 가까운 거리에서 슈팅을 시도한다. 덕분에 혼전 상황에서 많은 선수들이 득점에 가담할 수 있었다. 1000분 이상 출전 시간을 확보한 필드 플레이어 중, 득점 기록이 없는 선수는 슈미트(RB) 단 한 명에 불과했다. 하지만 상대 역시 공중볼에 굉장히 강한 터라, 기존의 롱볼 위주 공격으로는 뚫기 힘들것이다. 두 골 정도로 선을 긋는다.

실점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일단 한 번 실점하면 연달아 실점하는 패턴이 많았다. 경기당 실점 XG 값이 1.88로 2에 가깝다. 매 경기 멀티 골을 실점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18경기에서 39실점을 기록했는데, 이는 밑에서 2번쨰인 기록이다. 또 후술할 이유 때문에, 스파르타와는 상성에서 밀린다고 볼 수도 있다. 실점 가능성은 항상 열어두어야 한다.

- 결장자 : 슈미트(RB / A급), 삼비사(LB / A급), 칼론(LW / A급)

측면자원들의 집중적인 결장이 있다. 수비진의 이탈이 더욱 치명적으로 느껴지는데, 기본적으로 수비 뎁스를 두껍게 가져가는 팀이 아니라 주전 선수 하나하나의 이탈이 뼈아프다. 대체 자원 하이데(RB)는 출전 시간이 142분에 불과하고, 굴리트(LB)역시 그렇다. 칼론의 경우는 브레이(LW)가 공백을 최소화 해 줄 것으로 보이지만, 그래도 팀 내 최다 어시스트(6개)를 기록한 자원의 이탈은 아쉽다. 

 

 

스파르타 (리그 16위 / 패패무무무)

6경기 연속 무승. 강등권에 아슬아슬하게 걸쳐있다. 6경기를 치르며 4득점에 그치는 등 득점 페이스가 완전히 가라앉은 상태다. 하지만 이번 상대는 빈 틈이 많다. 성향 상 해볼만한 요소도 많다. 이변을 연출해낼 수 있다.

득점 가능성은 충분하다. 특히 세트피스 상황에서 득점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 특히 캄뷔르는 세트피스에서 실점이 10개로 리그 1위를 차지했는데, 세트피스에서 33%의 득점 비중을 가진 스파르타의 세트피스 공격에 잘 대처하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 티(FW / 최근 5경기 1도움), 브라이언즈(CB), 뷰겔스다이스(CB)등 경기당 3개에 가까운 공중볼을 따내는 자원들을 기대할 만 하다. 경기 당 19.8개로 리그 2위의 공중볼 경합 승리를 가져오는 팀이라, 14.1개로 13위에 그치고 있는 캄부르를 공중에서 압도할 수 있다. 세트피스에서 충분히 한 골 정도는 나올 수 있다.

실점 가능성도 크다. . 스파르타도 롱볼 비율이 18%로 캄뷔르와 비슷한데, 그렇다면 상대 공격수 198CM의 장신 울브리키스(FW)가 굉장히 부담스럽다. 물론 스파르타의 실점률로만 보면, 스파르타의 수치는 중위권 정도는 된다. 하지만 원정에서 1.67의 평균 실점 XG와 크게 다르지 않은 1.63의 평균 실점을 기록할 만큼, 먹힐 골은 먹히고 있다. 캄뷔르의 홈 득점 XG와 실제 득점률도 1.8후반에 머무르고 있으니, 수치상으로만 봐도 멀티골 실점 가능성은 크다.

- 결장자 : 벤리어(GK / C급), 아우아사르(DM / A급), 오코예(GK / A급)

골키퍼 자원이 두명 이나 빠졌다. 출전 시간이 180분에 불과한 코어만스(GK)의 실점 감각이 당연히 우려되는 상황이다. 또 아우아사르(DM)의 공중볼 경합 능력(2.5회)도 상대 팀의 팀 컬러를 생각하면 아쉬운 상황이다. 대체 중원 자원들이 하나 같이 공중볼에는 영 쥐약이라 더욱 공백이 클 것이다. 그나마 공중볼에 강한 아벨스(MF)와 스미츠(MF)의 1.1회는 아우아사르와 비교하면 초라한 기록.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1무 3패 (스파르타 우위)

2. 캄뷔르 이번 시즌 홈 성적 : 9전 4승 0무 5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3. 스파르타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0전 1승 2무 5패 (무실점 비율 : 20%, 무득점 비율 : 40%)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3-1 (캄뷔르 승)

[forebets] 2-1 (캄뷔르 승)

[betting closed] 1-2 (스파르타 승)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캄뷔르의 승리가 가장 안전한 픽이다. 서로 변수를 만들어내는 방식을 선호한다. 하지만 서로의 스타일이 워낙 비슷하다보니 그 ‘변수’가 일어나지 않을 가능성도 있다. 골키퍼 문제가 있는 스파르타이기에, 롱볼 상황에서 골키퍼의 실수 여지가 더 적은 캄뷔르가 근소하게 우세할 것으로 점쳐진다. 그러나 상성에서 완벽히 밀리는 부분이 많기에, 캄뷔르가 핸디(-1.0)를 가지고도 승리하지는 못 할 것이다. 캄뷔르 승 / 핸디(-1.0) 무승부 / 오버(2.5 기준)가 가장 확률이 높은 선택지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캄뷔르 승 (추천 o)

[핸디캡 / -1.0] 스파르타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x)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