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에A] 1월 16일 베네치아 vs 엠폴리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세리에A] 1월 16일 베네치아 vs 엠폴리

윈티비 0 1684

 

 

 

베네치아 FC (리그 17위 / 승무패패패)

지난 라운드 밀란 전서 0-3 대패를 당하며 리그 7경기 연속 무승 부진에 빠졌다. 직후 펼쳐진 코파 이탈리아에서도 아탈란타에 힘 한 번 써보지 못하고 무너졌다. 팀 에너지 레벨이 떨어진 상황서 갑작스러운 반등은 불가하다.

수비 불안에 따른 공·수 문제가 겹쳐 나타난다. 우선 센터백 라인의 개개인 경쟁력이 떨어진다. 일대일 매치업에서 열세를 보이고, 공간 커버 또한 기민하지 못하다. 풀백 조합 역시 라인 컨트롤에 있어 잡음이 큰 상황. 심지어 주력 자원인 스보보다(CB)는 앞선 라운드 퇴장으로 이번 경기 출전 불가하다. 1~2실점 허용은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다.

답답한 공격마저 수비 불안서 기인한다. 후방에서 빌드업 자체가 되지 않는다. 상대 압박이 조금만 강하게 들어와도 수비진이 볼을 방출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패스길이 연속적으로 잃히며 위험 지역서 오히려 역습을 맞는 경우가 잦다. 이로 인해 자연스럽게 공격진 점유율은 떨어지게 되고, 이것이 빈공으로 이어진다. 스쿼드 뎁스가 탄탄하지 못해 변주를 주기에도 무리가 따른다. 무득점에 그칠 공산이 높다는 증거다.

- 결장 정보 : 스보보다(CB / A급), 에부에히(RB / B급) 

 

 

엠폴리 FC (리그 10위 / 승무패무패)

지난 라운드 사수올로 전서 1-5 대패를 당했다. 하지만 상대에 비해 근소 전력 우위를 점하고 있고, 전반기 막바지 상승세가 길었던 점을 고려하면 이번 라운드 충분히 선전을 기대해봄직하다.

상대가 주중 일정을 치르고 온 것과 달리 온전한 휴식을 취했다. 후방 라인의 체력 부담이 줄어든 상태. 앞서 언급했듯, 상대는 공격 자원을 활용하기에도 버겁다. 엠폴리 수비진이 많이 뛰는 축구를 구사하며 상대 공·수를 단절시키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안이다. 이스마일리(CB)가 중심축을 잘 잡고 있기에 직전 경기서 퇴장당한 비티(CB) 공백만 적절히 메우면 충분하다. 클린 시트 달성이 무리한 과제로 비치지 않는 까닭이다.

다만 다득점 생산은 의문이다. 지난 라운드서 경미한 부상으로 빠져나간 디 프란체스코(FW, 최근 5경기 1골) 출전을 속단하지 못한다. 최근 일정서 1선과 2선을 번갈아 뛰며 다양한 선택지를 늘리고 있는 자원이라 그가 빠진다면 공격 작업이 둔탁하게 변한다. 나머지 자원들의 신뢰도는 떨어지는 편. 많아야 1득점 생산에 그칠 전망이다.

- 결장 정보 : 비티(CB / A급), 파리시(LB / B급), 하스(CDM / A급), 디 프란체스코(FW / A급) 

 

 

데이터 & 스탯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2무 1패 6득점 5실점 (베네치아 우세)

2. 베네치아 이번 시즌 홈 성적 : 10전 2승 2무 6패 (무실점 비율 : 10%, 무득점 비율 : 20%)

3. 엠폴리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0전 5승 3무 2패 (무실점 비율 : 30%, 무득점 비율 : 10%)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footballpredictions] 1-0 (베네치아 승)

[predictz] 0-2 (엠폴리 승)

[forebet] 1-3 (엠폴리 승)

[bettingclosed] 2-3 (엠폴리 승)

경기 양상 & 추천 베팅법

근소 전력 우세를 앞세운 엠폴리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다. 주전 공격수 부상으로 아쉬움을 더하지만 ‘한 방’ 싸움에서 충분히 앞설 수 있고, 후방 라인의 안정감도 준수하다. 베네치아는 수비진 경쟁력 저하로 공·수 양면에서 문제를 노출하는 중이다. 엠폴리 승, 언더(2.5점 기준)를 예상하는 쪽이 옳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엠폴리 승 (추천 o)

[핸디캡 +1.0] 무승부 (추천 o)

[언오버 2.5] 언더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