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네이션스컵】 1월 17일 알제리 vs 적도 기니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1월 17일 알제리 vs 적도 기니

윈티비 0 1600

 

 

알제리 (피파 랭킹 29위 / 팀 가치 : 187.30m 파운드)

우승후보라는 명성에 걸맞지 않게 1차전부터 졸전 끝에 무승부(0-0)를 거두었다. 경기는 우승후보답게 주도하면서(점유율 66:34) 진행했으나, 공격 마무리에서 너무 집중력이 떨어지는 모습이었다. 62분 벤세바이니(LB / 묀헨글라드바흐)의 어이없는 크로스 미스, 66분 벤데브카(MF / 알 파테)가 오픈 찬스에서 골대 바깥으로 날려버린 슈팅이나 85분 벤라마(FW / 웨스트햄)의 슈팅 ‘삑사리’까지. 그나마 유효 슈팅은 8개를 기록하기는 했는데, 골키퍼 정면으로 향하거나 슈팅이 약해 골키퍼 손에 번번히 걸리고 말았다.

공격진의 폼이 지속된다면 세 골 이상은 힘들다. 일단 마레즈(RW / 맨시티)를 위시한 공격수들의 명성이 대단하므로, 개인 기량과 연계를 바탕으로 지공을 전개할 것이다. 그러나 1차전에서도 중앙 수비 블록으로 인해 공이 측면으로 흐르는 경우가 많았다(측면 공격 전개 70%). 그러나 적도 기니의 아카포(RB / 카디즈)의 폼이 좋아 왼쪽 측면에서의 공격이 원활히 풀릴 가능성이 낮다. 전력 차로 밀어부친다면 두 골 정도가 한계점이다.

실점 가능성은 낮다. 애초에 적도 기니가 전력 차를 인정하고 웅크리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오히려 직전 경기 94회의 터치와 92회 패스를 기록한 망디(CB / 비야레알)가 빌드업과 공격 전개에 적극적으로 나설 가능성이 높다. 1차전 결과가 좋지 않았기에, 더욱 알제리가 주도적으로 나설 가능성이 높다. 적도 기니가 찬스를 만들 수 있을지 조차 의문인 부분이다. 무실점 가능성은 높다고 본다.

- 결장자 : 없음 

 

 

적도 기니 (피파 랭킹 114위 / 팀 가치 : 5.93m 파운드)

코트디부아르라는 큰 산을 상대로, 잘 싸웠지만 0-1 석패를 당하고 말았다. 하지만 슈팅 숫자 12vs12에서 알 수 있듯, 기세 측면에서는 확실히 대등하게 경기를 이어 나갔다고 볼 수 있다. 다음 상대는 톱 시드 알제리인데, 알제리의 경기력이 도마 위에 오르기는 했으나, 쉽지 않다는 것은 사실이다.

득점은 일단 힘들다. 일단 전력 차가 크기 때문에, 운영 자체를 웅크리고 버티는 식으로 나올 가능성이 높다. 1차전에서도 자기 진영에서 31%의 움직임을 기록했다. 중앙지역까지 합치면 80%로, 강팀을 상대로는 일단 지키고 보는 형국이다. 역습 시에는 왼쪽의 비중이 44%로 높다. 그 핵심은 직전 경기에서 드리블 성공을 4회 성공한 은동(LB / FC start). 그러나 알제리의 측면 공격이 워낙 매서워 일단 은동도 수비에 전력을 다해야 할 것이다. 어쩔 수 없이 득점 가능성은 낮다.

실점 가능성은 높다. 일단 중앙을 단단히 막고, 공을 최대한 측면으로 유도할 것이다. 태클 성공률 100%의 은동과 태클 5회를 성공시킨 아카포(DR / 카디즈)가 좋은 폼을 유지하고 있는 것은 다행이다. 그러나 방귀가 잦으면 뭐가 나온다고 했던가? 결국 알제리의 골 결정력이 문제였을 뿐, 일단 슈팅까지 만들어내는 데는 문제가 없었다는 점을 인지해야 한다. 대략 8:2 정도의 공격 주도권을 가져갈 알제리를 상대로 무실점으로 버티기는 힘들 것이다. 공격진의 폼이 좋진 않은 알제리라 대량 실점은 면할 수 있어도, 결국에는 실점할 가능성이 높다. 두 골 정도가 적정선이지 않을까?

- 결장자 : 없음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betting closed] 4-1 (알제리 승)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알제리의 승리를 예상한다. 알제리의 경기 주도와, 공격 작업까지 과정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그러나 마무리와 세밀함에서 모자람을 드러내고 있다. 더군다나 적도 기니의 측면 수비수 자원이 훌륭하다는 것 또한 변수. 따라서 세 골차 이상의 대승은 힘들 수 있다. 따라서 알제리에 핸디(-2.5)를 주는 것은 위험한 선택. 알제리 승에 주력하되, 언더(2.5 기준)를 염두에 두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보인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알제리 승 (추천 o)

[핸디캡 / -1.0] 알제리 승 (추천 x)

[핸디캡 / -2.5] 적도 기니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