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5월 15일 모나코 vs 스타드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리그앙】 5월 15일 모나코 vs 스타드

윈티비 0 2236

 

 

AS 모나코 FC (리그 3위 / 승승승승승)

최근 흐름이 매우 좋다. 리그 8연승을 달리는 중. 어느덧 순위는 '3위'까지 올라왔다. '2위' 마르세유와의 승점 차도 단 3점차. 최근 흐름이라면 역전이 불가능한 것도 아니다. 챔피언스리그 직행 티켓을 위한 동기부여가 대단하다.

뛰어난 득점력이 상승세의 비결이다. 최근 8경기에서 19골을 기록 중. 멀티 득점을 기록한 경기도 7경기나 된다. 컵대회와 유럽대항전에서 일찍 탈락한 것이 오히려 득이됐다. 강도 높은 압박을 걸기 때문에 체력적인 부분이 상당히 중요한데, 3월 A매치 휴식기 이후로 압박 성공률이 높아진 것을 볼 수 있다. 또한 '핵심 1선' 벤예데르(FW, 최근 5경기 3골 1도움)도 꾸준히 득점포를 가동하고 있으며 '주력 2선' 볼란드(FW, 최근 7경기 3골 2도움)도 시즌 막판이 돼서야 공격포인트를 생산해내고 있다. 브레스트의 수비가 좋긴 하지만 뛰어난 수준은 아니기 때문에 득점의 가능성이 높겠다.

수비력도 준수하다. 최근 8경기 6실점을 허용 중. 언급했듯이, 상대에게 강도 높은 압박을 거는데, 압박의 퀄리티가 시즌 막판으로 갈수록 좋아져 효율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빅클럽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는 '핵심 중원' 추아메니(MF)가 중원에서 왕성한 활동량을 바탕으로 경기당 평균 인터셉트 2.9회, 태클 2.5회 등을 기록하며 수비에 큰 공헌을 하고 있다. 이번 일정도 최소 1실점 내외로 틀어막을 가능성이 높겠다.

- 결장자 : 파브레가스(MF / C급), 디아타(FW / C급)

스타드 브레스트 29 (리그 11위 / 패승승승패)

최근 흐름은 좋다. 직전 5경기에서 3승을 거뒀다. 순위도 '11위'로 일찌감치 잔류를 확정지었다. 지난 시즌 간신히 강등권에서 살아남은 것에 비하면 장족의 발전을 이뤘다. 홈, 원정 성적에 큰 차이가 없는 것이 장점.

공격력은 무난하다. 최근 5경기 6골로 경기당 1골정도는 기록하고 있다. 주로 4-4-2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며 저자세의 무게중심으로 경기운영을 펼친다. 때문에 롱패스 비율이 높은 편인데, 전방의 자원들이 제한된 기회속에서도 꾸준히 득점을 터뜨려주고 있다. ‘1선 자원 ’무니에(FW, 최근 5경기 2골 1도움)와 '2선 자원' 호노라트(FW, 최근 5경기 2골), 벨라이리(FW, 최근 3경기 1골 1도움)가 제 몫을 다해주고 있다. 다만 모나코의 수비력이 워낙 좋기 때문에 이번 일정에서도 많아야 최대 1골정도겠다.

최근 수비력이 나아졌다. 직전 5경기 4실점. 무실점으로 틀어막은 경기도 2경기나 된다. 저자세의 무게중심으로 인해 점유율은 내주는 편이지만 중앙에 콤팩트한 블록을 형성하고 있어 대량 실점의 경기는 거의 없다. 여기에 'No.1 골키퍼' 비조(GK)가 경기당 3개의 세이브를 기록하며 뒷문을 단단히 지키고 있다. 다만 모나코의 최근 공격력이 매우 좋기 때문에 무실점으로 틀어막을 가능성은 '제로'에 가깝다.

- 결장자 : 없음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0무 3패 6득점 6실점 (브레스트 우세)

2. 모나코 이번 시즌 홈 성적 : 18전 11승 4무 3패 (무실점 비율 : 44%, 무득점 비율 : 17%)

3. 브레스트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8전 6승 5무 7패 (무실점 비율 : 11%, 무득점 비율 : 17%)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0 (모나코 승)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브레스트가 원정에서 무실점을 거둔 경기가 2경기밖에 없다는 점과 최근 모나코의 8경기 중 6경기에서 오버(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오버(2.5 기준)의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후술하겠지만, 브레스트도 기세가 나쁜 편은 아니나 최근 모나코는 8연승을 달리며 최상의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다. 다소 애매한 순위의 브레스트보다 '2위' 역전의 동기부여가 더욱 충만한 모나코의 승리가 예상된다. 모나코 승 / 오버(2.5 기준)를 예상한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모나코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o)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