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5월 15일 몽펠리에 vs 파리 생제르맹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리그앙】 5월 15일 몽펠리에 vs 파리 생제르맹

윈티비 0 2358

  


 

몽펠리에 HSC (리그 13위 / 무패패무패)

흐름이 매우 좋지 않다. 최근 7경기째 승리가 없다. 그래도 12월에 4연승을 기록하며 쌓아놓은 승점 덕분에 잔류는 확정지은 상황. 다만 애매한 순위로 인해 동기부여가 떨어진 모습을 보이고 있는 중이다.

득점력도 썩 좋지 않다. 최근 5경기 5골. 주로 3-5-2 포메이션을 바탕으로 경기에 나서는데, 투 톱의 결정력이 매우 좋지 않은 것이 문제. '주력 1선' 그바민(FW, 최근 5경기 0골 0도움)부터 마비디디(FW, 최근 5경기 0골 0도움), 지오아키니(FW, 최근 5경기 0골 0도움)까지 모두 폼이 좋지 않다. 여기에 '주력 2선' 사바니에(MF, 최근 5경기 2골 1도움)는 이제 막 부상에서 회복해 훈련에 참가한 수준. PSG의 수비를 상대로 득점 가능성은 매우 낮겠다.

수비력도 마찬가지. 최근 5경기 11실점을 허용 중이다. 3백의 저자세를 바탕으로 경기를 펼치지만, 수비수 개개인의 능력치가 좋지 않아 실점이 많다. '주력 수비수' 사코(DF)는 여전히 불안감을 갖고 있으며 파트너인 에스테페(DF)는 경험이 일천한 '신예'로 사코가 흔들리면 덩달아 흔들리는 경향이 있다. 상위 3개팀과의 경기에서 모두 멀티 실점을 허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일정도 멀티 실점의 가능성이 매우 높겠다.

- 결장자 : 멘데스(DF / C급)

 

PSG 파리 생제르맹 (생제르망) FC (리그 1위 / 승승무무무)

최근 흐름은 PSG치곤 좋지 않다. 직전 3경기째 승리가 없다. 다소 일찍 리그 우승을 확정 지은 것에 동기부여가 매우 떨어진 상황. 여기에 지속적으로 포체티노 감독에 대한 경질설과 음바페(FW)같은 핵심 선수들의 이적설이 흘러나오고 있다.

득점력은 말이 필요 없는 수준. 최근 5경기 11골을 터뜨리고 있다. 당연하게도 리그 최다 득점 팀이며 원정에서 하위 10개팀을 상대로 무득점을 기록한 적은 없다. 특히, 선수 개개인의 능력치가 너무 좋아 다른 세부적인 부분 전술이 필요가 없다. 음바페(FW, 최근 5경기 4골 1도움), 네이마르(FW, 최근 5경기 5골 3도움), 메시(FW, 최근 5경기 1골 3도움), 디마리아(FW, 최근 5경기 3도움)로 이어지는 '1-2선 자원'들의 공격 포인트 생산 능력은 리그에서 따라올 팀이 없다. 이번 일정도 멀티 득점이 가능하겠다.

다만 수비력은 썩 좋지 않다. 최근 5경기 7골을 허용하고 있다. 수비진부터 골키퍼까지 이름값은 매우 좋으나 수비 조직력이 그다지 좋지 않으며 공격적인 팀 기조로 인해 뒷공간을 자주 허용하고 있다. 여기에 2선 자원들의 수비가담도 활발하지 않은 편. 다만 몽펠리에의 공격력이 워낙 좋지 않기 때문에 최소 1실점 내외로 골문을 틀어막을 가능성이 높겠다.

- 결장자 : 파레데스(MF / A급), 드락슬러(FW / A급)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0승 1무 4패 3득점 16실점 (PSG 우세)

2. 몽펠리에 이번 시즌 홈 성적 : 18전 7승 5무 6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28%)

3. PSG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8전 9승 5무 4패 (무실점 비율 : 17%, 무득점 비율 : 22%)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3 (PSG 승)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PSG의 공격 퀄리티가 매우 좋아 최근 2경기 모두 오버(3.5 기준)를 기록한 점, 몽펠리에도 수비력이 매우 좋지 않아 최근 3경기 중 2경기에서 오버(3.5 기준)를 기록한 점을 고려하면 오버(3.5 기준)의 가능성이 매우 높겠다. 또한 후술하겠지만, PSG는 명실상부한 리그 최고의 팀으로 조기에 우승을 확정지었다. 반면 몽펠리에는 다소 애매한 순위로 동기부여가 떨어져 있어 최근 흐름이 좋지 않다. PSG가 손쉽게 승리를 거둘 것으로 보이며 몽펠리에의 핸디캡 패(H+1.0)까지도 충분히 가능하겠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PSG 승 (추천 o)

[핸디캡 / +1.0] PSG 승 (추천 o)

[언더오버 / 3.5] 오버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