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5월 15일 생테티엔 vs 스타드 드 랭스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리그앙】 5월 15일 생테티엔 vs 스타드 드 랭스

윈티비 0 2517

  


 

AS 생테티엔 (리그 18위 / 승무패패패)

흐름이 매우 좋지 않다. 최근 9경기 1승밖에 거두지 못하고 있다. 순위도 '18위'까지 추락했으며 '17위' 로리앙과의 승점 차는 3점차. 2경기가 남아 있는 상황에서 역전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최근 생테티엔의 흐름을 고려하면 사실상 불가능하다.

득점력은 꾸준한 편. 최근 8경기 12골을 기록 중이며 멀티 득점을 기록한 경기도 5경기나 된다.다소 공격적인 3백을 사용하며 중, 하위권 팀들과의 경기에서는 점유율을 높게 가져가 경기를 주도하기도 한다. 특히, 보앙가(FW, 최근 5경기 2골 3도움)와 부데부즈(FW, 최근 5경기 3도움), 카즈리(FW, 최근 1경기 1골)로 이어지는 공격진의 컨디션은 나름 준수하다. 최근 실점이 잦아진 브레스트를 상대로 무득점으로 일관하지는 않겠다. 레임스도 최근 실점이 늘었으며 직전 5차례 경기에서 모두 득점을 터뜨린 바 있기 때문에 이번 일정도 득점이 가능하겠다.

다만 공격적인 3백으로 인해 실점이 매우 잦다. 준수한 득점력을 실점이 모두 상쇄하고 있다. 최근 8경기 연속 실점을 허용하고 있으며 해당기간 무려 24실점을 허용했다. 언급했듯이, 점유율을 높게 가져가기 때문에 공격 작업 시 끊기게 되면 역습에 취약한 편. 레임스도 저자세를 바탕으로 역습 축구를 구사하기 때문에 실점 가능성이 높겠다.

- 결장자 : 사코(DF / C급)

 

스타드 드 랭스 (리그 12위 / 무승패승패)

최근 경기력에 기복이 심하다. 직전 5경기에서 2승 1무 2패를 거두고 있다. 승리와 패배를 오가며 경기력 유지에 어려움을 겪는 중. 순위는 '13위'로 잔류를 확정 지은 상태. 다소 애매한 순위로 인해 시즌 막바지 동기부여가 떨어진듯한 모습이다.

득점력은 썩 좋지 않다. 최근 리그 5경기에서 5골을 넣었다. 3백을 바탕으로 저자세의 경기 운영을 펼친다. 때문에 전방 자원들에게 곧바로 넘기는 패스가 많으며 선수 개인 기량에 공격을 의존하는 경향이 있다 ‘주력 1선 ’제넬리(FW, 최근 8경기 2골 3도움)와 투레(FW, 최근 2경기 1골 1도움)가 고군분투 하고는 있으나 전방에서 고립되는 경우가 많다. 여기에 '주력 1선' 에키티케(FW)는 이제 막 부상에서 돌아온 상황. 다만 생테티엔이 역습에 취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이번 일정에서 득점이 가능하겠다.

저자세를 바탕으로 짜임새있는 수비가 강점이지만 최근에는 실점이 늘었다. 직전 5경기 5실점. 4월 들어 주로 3백을 사용하고 있다. 다만, ‘베테랑 수비수 ’합델하미드(DF)는 급격한 에이징 커브를 겪으며 기복이 심해졌고, '좌-우 윙백' 로코(DF)와 포켓(DF), 코난(DF)과 부시(DF) 모두 1대1 대응 수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생테티엔이 경기력과 별개로 득점은 꾸준하기 때문에 이번 일정도 실점의 가능성은 열어두는 것이 좋겠다.

- 결장자 : 카사마(MF / B급), 카유스테(MF / B급)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0승 2무 3패 4득점 10실점 (레임스 우세)

2. 생테티엔 이번 시즌 홈 성적 : 18전 4승 6무 8패 (무실점 비율 : 6%, 무득점 비율 : 17%)

3. 레임스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8전 5승 7무 6패 (무실점 비율 : 28%, 무득점 비율 : 39%)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0 (무승부)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레임스가 최근 실점이 늘어 직전 4경기 중 3경기에서 오버(2.5 기준)가 나온 점, 생테티엔의 수비력이 매우 좋지 않아 직전 7경기 중 6경기에서 오버(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오버(2.5 기준)의 가능성이 높겠다. 후술하겠지만, 생테티엔은 최근 최악의 페이스로, 강등권을 벗어날 가능성이 보이지 않는다. 반면 레임스는 기복이 있긴 하지만 중간 중간 승리가 섞여 있다. 또한 저자세의 경기 운영을 바탕으로 홈, 원정 성적에 그리 큰 차이가 없다. 상대 전적에서도 압도하고 있는 중. 레임스 승 / 오버(2.5 기준) 접근을 권장한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레임스 승 (추천 o)

[핸디캡 / -1.0] 레임스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