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5월 15일 스트라스부르 vs 클레르몽 푸트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리그앙】 5월 15일 스트라스부르 vs 클레르몽 푸트

윈티비 0 1754

  


 

RC 스트라스부르 (리그 6위 / 무승패무승)

후반기의 흐름이 매우 좋다. 직전 18경기에서 단 2패밖에 허용하지 않았다. 순위도 '6위'까지 치고 올라온 상황.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티켓이 걸린 '5위' 렌과의 승점 차는 단 2점차. 최종전이 상위레벨의 마르세유와의 경기이기 때문에 이번 일정에서 반드시 승리를 거둘 필요가 있겠다.

득점력은 꾸준한 편. 최근 5경기 7골을 기록 중. 컨셉 하나는 확실하다. 중, 하위권 팀들에게는 점유율을 가져가며 주도적인 경기를 하지만, 상위권 팀들과의 경기에서는 확실한 저자세로 임한다. 5-3-2 포메이션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투 톱의 역할이 굉장히 중요한데, 디알로(FW, 최근 5경기 2골)와 가메이로(FW, 최근 5경기 2골 1도움) 라인은 합격점을 줄 만 하다. 클레르몽도 실점이 잦은 편이기 때문에 이번 일정에서 득점이 충분히 가능하겠다.

수비력도 무난하다. 최근 5경기 6실점을 허용하고 있다. 언급했듯이, 기본적으로는 5백을 바탕으로 하지만 상대에 따라 운영 방식이 달라진다. 다만 경기를 주도하다 보니 역습에 간혹 한 방씩 얻어맞을 때가 있다. 다행히 클레르몽이 역습에 강점이 있는 팀은 아니기 때문에 최소 1실점 내외로 골문을 틀어막을 가능성이 높겠다.

- 결장자 : 없음

클레르몽 푸트 63 (리그 16위 / 무승무패승)

최근 흐름은 나쁘지 않다. 직전 리그 5경기에서 단 1패밖에 허용하지 않았다. 다만, 5경기 중 4경기에서 상대의 퇴장이 발생하는 행운이 따랐다. 순위는 '16위'로 '18위' 생테티엔과의 승점 차는 5점차. 2경기가 남아 있는 상황에서 잔류의 확률이 더 높은 상태다.

득점력은 나름 꾸준하다. 최근 8경기 중 7경기에서 득점을 기록했으며 해당 기간 10골을 기록하고 있다. 하위권 팀이지만 중원의 많은 숫자를 바탕으로 점유율을 높인 채 많은 슈팅을 가져가는 방식으로 상대를 공략한다. 가장 주목해야 할 선수는 단연 바요(FW, 최근 4경기 3골 2도움)다. 바요는 이번 시즌 13골 5도움으로 팀 공격을 이끌고 있다. 다만 스트라스부르도 수비력이 좋기 때문에 이번 일정에서 많아야 최대 1골정도로 가닥을 잡는 것이 좋겠다.

최근 8경기 18실점을 허용 중. 이러한 점유율을 가져가는 경기 운영의 최대 약점은 상대의 역습으로 이번 시즌 내내 빠른 역습 전개를 자랑하는 팀들에게는 취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여기에 ‘주력 수비수 ’오기에(DF)는 노쇠화로 인해 스피드, 순발력면에서 하향 곡선을 그리고 있다. 스트라스부르의 투 톱 컨디션도 좋은 편이기 때문에 이번 일정에서 실점 가능성이 높겠다.

- 결장자 : 없음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3전 1승 1무 1패 2득점 2실점 (동률)

2. 스투라스부르 이번 시즌 홈 성적 : 18전 10승 5무 3패 (무실점 비율 : 39%, 무득점 비율 : 17%)

3. 클레르몽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8전 5승 3무 10패 (무실점 비율 : 17%, 무득점 비율 : 22%)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0 (스트라스부르 승)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스트라스부르도 역습에 매우 뛰어난 장점을 보유하고 있지는 않으며 최근 8경기 중 6경기에서 언더(2.5 기준)가 나온 점, 양 팀의 최근 3차례 맞대결에서 모두 언더(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언더(2.5 기준)의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최근 스트라스부르의 흐름이 매우 좋으며 하위 4개팀들과의 홈 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거뒀다. 클레르몽도 흐름이 좋긴 하나 최근 5경기 중 4경기에서 상대의 퇴장이 있었으며 5~13위 팀들과의 원정 경기에서 1무 7패를 기록하고 있다. 때문에 이번 일정도 스트라스부르의 승리가 예상된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스트라스부르 승 (추천 o)

[핸디캡 / -1.0] 스트라스부르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