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리그컵】 5월18일 쇼난 벨마레 vs 주빌로 이와타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일본리그컵】 5월18일 쇼난 벨마레 vs 주빌로 이와타

윈티비 0 2807

 

 

● 쇼난 (리그 18위 / 패패패무패)

최근 흐름이 매우 좋지 않다. 최근 5경기 1무 4패. 순위도 ‘꼴찌’로 추락했다. 매번 강등권 문턱에 있었지만 살아남으며 ‘생존왕 타이틀’을 달았지만 이번 시즌은 정말로 강등의 위험이 있다. 그나마 컵대회에서는 5경기 3승을 거두며 조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다만 이번 일정에서 패한다면 조별리그 탈락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토너먼트 진출을 위해서는 사활을 걸 필요가 있겠다.

득점력은 매우 좋지 않다. 최근 5경기 3골을 포함해 리그에서 가장 적은 득점을 기록하고 있다. 강등권에 속해있는 약팀의 전형적인 모습으로 3-5-2 포메이션을 사용하지만, 투 톱의 파괴력이 매우 떨어지는 것이 문제점. 오하시(FW, 최근 5경기 0골 0도움), 마키노(FW, 최근 5경기 0골 0도움), 웰링톤(FW, 최근 5경기 1골)과 같은 1선 자원들이 모두 부진의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다. 다만 이와타도 실점이 잦으며 직전 컵대회 맞대결에서도 1골을 터뜨린 바 있기 때문에 이번 일정도 득점이 가능하겠다.

마찬가지로 수비력도 최악. 최근 5경기 11실점을 허용하고 있다. 3백의 ‘좌-우 윙백’ 하타(MF)와 이사하라(DF)가 활발한 공격 가담을 펼치지만 별다른 효과가 없기 때문에 오히려 뒷공간만 노출하고 있다. 때문에 측면 크로스에 의한 실점이 많은 편이다. 여기에 최근 출전 수를 늘려가던 코키(DF)도 부상으로 출전할 수 없다. 이와타도 최근 꾸준히 득점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실점 가능성이 높겠다.

- 결장자 : 타쿠야(MF / A급), 다카하시(MF / B급), 코키(DF / B급) 

 

 

● 이와타 (리그 14위 / 승승패패승)

지난 시즌 2부리그 우승을 차지하며 승격했다. 어려운 시즌 초반을 보내다가 최근 5경기에서 3승을 거두며 다소 흐름을 회복한 모습. 리그 순위도 '14위'로 끌어 올렸다. 컵대회에서는 2승 1무 2패 승점 7점을 기록 중인데, 이번 일정에서 승리를 거둔다면 토너먼트에 진출할 수 있겠다.

최근 득점력에서 꾸준함을 유지하고 있다. 최근 7경기 연속 득점을 기록 중. 다소 공격적인 3백과 함께 ‘좌-우 윙백’ 마츠모토(DF, 최근 6경기 1골)와 스즈키(DF, 최근 5경기 1골 2도움)를 활용한 측면 공격이 강점이다. 여기에 '1선 자원' 곤잘레즈(FW, 최근 5경기 3골)도 꾸준히 득점포를 가동하고 있다. 쇼난의 수비력도 좋지 않기 때문에 득점이 충분히 가능하겠다.

다만 '좌-우 윙백'의 높은 위치로 인해 수비 뒷공간이 자주 열리는 편. 실점 7경기 연속 실점을 허용하고 있다. 여기에 중원의 엔도(MF)는 '42세'로 수비에 큰 도움을 주지 못하고 있다. 직전 컵대회 맞대결에서도 실점을 허용한 바 있기 때문에 실점 가능성이 높겠다.

- 결장자 : 타카노(DF / C급), 오가와(DF / A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1무 2패 4득점 5실점 (동률)

2. 쇼난 이번 시즌 홈 성적 : 6전 0승 2무 4패 (무실점 비율 : 17%, 무득점 비율 : 50%)

3. 이와타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7전 1승 2무 4패 (무실점 비율 : 14%, 무득점 비율 : 29%)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z] 0-1 (이와타 승)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쇼난의 최근 득점력이 좋지 않은 점과 양 팀의 최근 5경기 중 4경기에서 언더(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언더(2.5 기준)의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후술하겠지만, 쇼난은 최근 5경기동안 승리가 없는 반면, 이와타는 5경기 중 3승을 기록하고 있다. 여기에 쇼난은 이번 시즌 리그 홈 경기에서 단 1승도 거두지 못하고 있다. 공, 수 양면에서 모두 문제를 겪고 있는 중. 이와타 승 / 언더(2.5 기준)를 추천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이와타 승 (추천 o)

[핸디캡 / -1.0] 이와타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