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S】 5월 19일 뉴욕 레드불스 vs 시카고 파이어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MLS】 5월 19일 뉴욕 레드불스 vs 시카고 파이어

윈티비 0 1860

  


 

뉴욕레드불스 (동부 5위 / 승승무승무)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지만, 홈에서 아직 승리가 없다. 강한 압박을 바탕으로 한 수비력이 인상적이지만, 득점력이 생각만큼 올라오고 있지 못한 상황이다. 클리말라(FW / 최근 5경기 2골)가 8골에 그쳤던 지난 시즌 공격 부진의 편린이 남아있는 모습. 참고로 뉴욕 레드불스는 홈에서 멀티 득점을 성공시킨 경기가 없다.

에드워드(CB), 닐리스(CB), 숀 닐리스(CB) 3백의 집중력도 좋지만, 팀 에너지 레벨도 굉장히 높은 수준이다. 강한 압박을 바탕으로 상대의 접근을 저지하는 데 능하다. 압박이 깨지면서 가까운 곳에서 슈팅을 허용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슈팅을 최대한 내주지 않는 방식으로 커버하는 중. 시카고의 공격력을 고려하면 수비가 크게 흔들릴 가능성은 적다.

- 결장자 : 클라크(AM / C급), 레예스(CB / C급)

시카고파이어 (동부 14위 / 무패패패패)

팀의 경기력은 최악이다. 지난 시즌부터 이어진 득점력도 문제지만, 히메네즈(DM)가 이탈하면서 ‘코어 라인’에도 문제가 생겼다. 최근 5경기에서 모두 멀티 실점을 기록하면서 실점 제어에 번번히 실패하고 있다. 뉴욕 레드불스의 홈 득점력이 좋지 않은 것이 그나마 위안. 실점 가능성을 열어두는 것이 합리적인 선택일 것이다.

득점력에서도 문제가 많다. 몬트리올로 미하일로비치(AM)를 이적시켰고, 알리세다(LW)도 팀을 떠나면서 공격 라인에 큰 공백이 생겼다. 샤키리(Am / 최근 4경기 1골 1도움)라는 ‘거물‘을 영입하기는 했지만, 팀의 공격을 효과적으로 이끌지는 못하고 있다. 그 와중에 최다 득점자인 프리지빌코(FW / 최근 5경기 2골)는 3경기 째 엔트리에서 제외되면서 전방 파괴력까지 보장하기 어렵게 되었다. 참고로 시카고파이어는 리그 내 유일한 한 자릿수 득점 팀이다.

- 결장자 : 히메네즈(DM / A급), 모니스(RW / C급), 리치(GK / C급) 

 

데이터 & 스탯

1. 최근 맞대결 : 5전 2승 1무 2패 (동률)

2. 뉴욕레드불스 이번 시즌 홈 성적 : 5전 0승 3무 2패 (무실점 비율 : 20%, 무득점 비율 : 40%)

3. 시카고파이어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5전 1승 1무 3패 (무실점 비율 : 40%, 무득점 비율 : 60%)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0 (뉴욕레드불스 승)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뉴욕레드불스의 승리를 점친다. 최근 시카고파이어가 공격과 수비 양 쪽에서 전혀 신뢰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뉴욕 레드블스 역시 부진한 흐름이다. 시카고 파이어의 수비 균열에도 불구하도 뉴욕 레드불스가 많은 득점을 기록하리라는 기대는 하기 어렵다. 홈 승과 언더(2.5)를 추천하는 일정이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뉴욕레드불스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