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VB] 6월 30일 일본 vs 네덜란드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FIVB] 6월 30일 일본 vs 네덜란드

윈티비 0 1735

 

 

FIVB랭킹 6위 일본은 1주차에 4승, 2주차에 4승을 기록하며 이번대회 8승 무패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코가 사리나, 이시카와 유키가 위기의 순간 어김없이 득점을 해내고 있고 수비 후 반격에서 우위를 펼쳤던 경기의 연속. 토털 배구를 바탕으로 하는 스피드 배구의 완성도가 높았던 모습 이였고 멀티 포지션 소화가 가능한 선수들이 많다는 것도 다양한 전술을 사용하는데 큰 힘이 되고 있다. 또한, 도쿄 올림픽에서 주장을 맡은 코가 사리나가 그대로 주장직을 이번 대회에서도 수행하며 확실하게 팀의 구심점이 되어주고 있다는 것도 큰 힘이 되며 이노우에 아리사의 공격도 날카로운 모습.

 

FIVB랭킹 10위 네덜란드는 1주차에 4패, 2주차에 1승3패를 기록하며 이번대회 1승7패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대회 전패를 기록중인 한국을 상대로 직전경기에서 승리를 기록했지만 김연경과 유럽리그에서 여러 차례 맞대결을 펼쳤던 로네크 슬뢰티스가 대표팀에서 떠난 공백을 채우지 못하고 있는 모습. 셀레스티 플락, 부이스, 사벨콜의 결정력이 신통치 않고 공백의 후임자를 완전히 찾지 못한 모습이 줄리엣 로휴이스, 엘린 팀머만도 중앙 대결에서 경쟁력이 떨어진다.

 

나다 중립구장 경기로 펼쳐지는 경기다.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특유의 짜임새 있는 배구를 선보이며 2022 VNL 1,2주차 경기에서 전승을 기록한 일본의 승리가 예상된다.

 

 

핸디캡 => 승

언더& 오버 =>언더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