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S】 7월01일 뉴욕레드불스 vs 애틀란타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MLS】 7월01일 뉴욕레드불스 vs 애틀란타

윈티비 0 2611

 



● 뉴욕레드불스 (동부리그 4위 / 승패승승패)

최근 승리와 패배를 오가며 경기력 유지에 어려움을 겪는 중. 특히, 원정에서 3연패를 거두고 있다. 때문에 순위도 동부리그 4위까지 추락한 상황. 선두 그룹부터 중위권까지 촘촘하게 한국우루과이중계 그룹이 형성돼 있어 언제든지 다시 최상위권으로 올라갈 수 있지만, 반대로 말하면 언제든지 중위권으로 쳐질 가능성도 있다.

주로 3-4-2-1의 포메이션을 사용하는 전력. 다만, 상위 전력임에도 불구하고 점유율을 높게 가져가는 것이 아닌 효과적인 역습 축구로 재미를 보고 있다. 특히, ‘핵심 2선’ 루퀴냐스(FW, 최근 5경기 4골 도움)와 모건(FW, 최근 5경기 3골)으로 이어지는 2선 라인의 득점 감각이 매우 좋은 상태. 여기에 전반전에 웅크리고 있다가, 후반전에 득점을 터뜨리는 패턴인데, 최근 13골 중 11골(전체의 약 84.6%)이 후반전에 터져 나온 것이 그 증거다. 그러나 애틀란타도 후반전 실점 빈도가 적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번 일정에서 후반전 득점과 함께 승리가 가능하겠다.

- 결장자 : 레예스(DF / C급), 몬존(DF / C급)


● 애틀란타 (동부리그 10위 / 무무패승패)

마찬가지로 원정에서의 좋지 못한 경기력으로 인해 성적의 기복이 심한 편. 리그 순위도 10위까지 곤두박질쳤다. 부진의 주 원인은 많은 실점. 최근 원정에서 4경기 연속 멀티 실점을 허용할 만큼 수비력이 떨어졌다.

사실 가장 큰 이유는 따로 있었다. 부상으로 인한 이탈자가 수비 쪽에 특히 많은 것이 그 원인. 부상자가 없어지면 다시 채워지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다. 최후방의 ‘No.1 골키퍼’ 구잔(GK)부터 수비 쪽의 기존의 로빈손(DF), 구트만(DF), 에르난데스(DF)와 레논(DF)까지 더해졌다. 또한 중원의 알론소(MF)와 소사(MF) 역시 부상으로 이번 일정 참여가 불투명하다. 상위 레벨의 뉴욕레드불스를 상대로 이번 일정도 멀티 실점을 허용할 가능성이 매우 높겠다.

- 결장자 : 구잔(GK / A급), 카스탄히에라(GK / C급), 알론소(MF / A급), 로빈손(DF / A급), 구트만(DF / A급), 에르난데스(DF / A급), 소사(MF / B급), 레논(DF / A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3무 1패 5득점 3실점 (뉴욕레드불스 우세)

2. 뉴욕레드불스 이번 시즌 홈 성적 : 8전 2승 4무 2패 (무실점 비율 : 25%, 무득점 비율 : 25%)

3. 애틀란타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7전 1승 1무 5패 (무실점 비율 : 14%, 무득점 비율 : 29%)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z] 2-0 (뉴욕레드불스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뉴욕레드불스가 최근 14경기 연속 득, 실 합쳐 2골 이상 터지고 있다는 점, 애틀란타도 최근 10경기 중 9경기에서 오버(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오버(2.5 기준)의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후술하겠지만, 뉴욕레드불스가 최근 들쭉날쭉한 흐름을 보여주고 는있으나 확실한 역습 컨셉을 바탕으로 아직 동부리그 4위를 유지 중. 반면 애틀란타는 부상자가 너무나도 많은 상황으로 이번 일정에서도 수비 쪽 균열이 일어날 예정이다. 때문에 뉴욕레드불스의 승리가 예상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뉴욕레드불스 승 (추천 o)

[핸디캡 / -1.0] 뉴욕레드불스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