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리그】 7월 10일 우라와 레드 vs FC 도쿄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J리그】 7월 10일 우라와 레드 vs FC 도쿄

윈티비 0 2424

 

 

우라와 레드 다이아몬즈 (리그 11위 / 승패승무무)

나름대로 상승세를 타고 있지만 상대를 확실하게 휘어잡지는 못하고 있다. 득점력에서 다소 기복이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 영향을 주고 있다. 칼슨(FW / 최근 2경기 2골)이 활약하고 있고 지난 경기에서 멀티 득점을 터뜨렸지만 최근 3경기에서 터뜨린 골 중 75%가 PK와 직접프리킥 상황이었다. 즉 오픈플레이에서 득점을 만드는 능력은 다소 부족하다는 것. 지난 경기 득점 성과에도 불구하고 다득점을 점치기에는 다소 무리다.

수비진은 개선의 여지가 있다. 지난 경기 유효슈팅이 모두 실점으로 연결되면서 아쉬움을 드러냈으나 교토를 상대로 점유율을 내주었음에도 불구하고 슈팅은 7개로 제한했기 때문. 우라와가 21개의 슈팅을 기록한 것과는 대조적인 기록이었다. 도쿄가 직전 경기에서 라인을 내리고 상당히 보수적으로 운영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수비진에서도 다른 모습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이다.

- 결장자 : 토모야(CB / C급), 카스퍼(FW / A급)

 

 

FC 도쿄 (리그 7위 / 패패패무승)

삿포로를 3-0으로 잡으면서 오랜만에 완벽한 승리를 거두었다. 최근 실점률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감안해 라인을 내리고 점유율 유지 대신 실점 제어에 초점을 맞추었다. 나카무라(DF)도 부상으로 전열에서 이탈했고 원정이라는 페널티도 있는 만큼 지난 경기에서 보여주었던 수비적인 기조의 운영을 다시 꺼내들 가능성도 높다.

지난 경기 공격적인 성과를 크게 거두었지만 다소 우려스러운 점이 있다. 3골 중 2골이 PK였고, 상대가 리그에서 가장 많은 실점을 기록하고 있는 삿포로였다는 점. 도쿄도 우라와 못지 않게 PK와 세트피스에서 득점하는 비중이 높아 오픈 플레이에서 큰 두각을 드러낸다고 하기는 어렵다. 우라와가 후쿠오카에 이어 최소 실점 2위에 올라있는 팀이고 전진성이 짙어 뒷공간을 자주 드러내는 삿포로와는 달리 보수적인 운영도 심심찮게 시도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득점 성과가 좋지 못할 가능성도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이다.

- 결장자 : 아키히로(GK / C급), 트레비산(CB / A급), 아베(MF / A급), 나카무라(DF / B급)

 

 

팩트 체크

1. 최근 맞대결 : 5전 1승 2무 2패 (도쿄 우세)

2. 우라와 이번 시즌 홈 성적 : 10전 3승 6무 1패 (무실점 비율 : 30%, 무득점 비율 : 20%)

3. 도쿄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0전 3승 1무 6패 (무실점 비율 : 40%, 무득점 비율 : 40%)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0 (우라와 승)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저득점 페이스가 예상되고 있다. 지난 경기에서 양 팀이 모두 멀티 득점에 성공했지만 기본적으로 득점에서 PK와 세트피스 비중이 높다는 점에서 정확도와 다득점을 담보한다고 보기는 어렵다. 도쿄가 트레비잔(CB) 이탈 이후 실점 제어에 번번히 실패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홈팀이 다소 유리한 흐름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으나, 언더(2.5)를 주력으로 삼는 것을 추천하는 일정이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우라와 승 (추천 x)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