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리그】 7월 10일 산프레체 히로시마 vs 쇼난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J리그】 7월 10일 산프레체 히로시마 vs 쇼난

윈티비 0 6023

 

 

산프레체 히로시마 (리그 4위 / 승승패승패)

요코하마에게 패하면서 선두권 진입에 실패했다. 꽤 공격적으로 나서면서 상대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들기도 했으나 선두 권과의 격차가 상당히 크다는 것만 실감했다. 특히 양 측면 풀백의 공격 가담으로 인해 생긴 뒷공간을 지속적으로 공략당하면서 역습 저지 상황에서 불안한 모습을 노출했다. 쇼난이 역습에 특화된 팀임을 감안하면 수비 상황에서 허점을 드러낼 가능성도 상당하다.

공격에서도 기복이 다소 있다. 지난 경기에서는 결정력 부재로 인해 무득점에 묶였고, 감바전과 이와타전에서는 박스 안 진입에 힘겨워하면서 박스 바깥에서 이루어진 슈팅이 더 많았다. 물론 이와타전에서 대량 득점에 성공하기는 했지만 두 골이 세트피스 상황이었다는 점에서 오픈플레이에서의 공격 전개가 썩 만족스럽지 못했다. 쇼난이 활동량을 바탕으로 실점 제어에 능한 모습을 보이는 만큼 공격에서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 나와도 특이한 일은 아닐 것이다.

- 결장자 : 아유카와(FW / C급), 더글라스(FW / B급)

 

쇼난 벨마레 (리그 13위 / 승패승무승)

꽤 좋은 페이스를 보여주면서 중위권으로 올라갈 준비를 마쳤다. 다만 걱정스러운 점은 상대를 확실하게 제압하는 능력이 모자라다는 것. 최근 4경기에서 2득점에 그치면서 성적과는 별개로 득점력은 만족스러운 수준이 아니다. 게다가 팀내 최다 득점자인 마치노(FW)가 결장하면서 전방에서의 힘도 크게 꺾인 상황. 다득점을 기대하기에는 어려운 환경이다.

수비력을 바탕으로 경기를 풀어나갈 것이 유력하다. 지난 경기에서도 스기오카(CB)가 퇴장당했음에도 활동량과 에너지 레벨에서 앞서면서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친 바 있다. 히로시마의 빌드업을 활동량으로 최대한 저지하고, 중앙 블록을 형성해 실점을 최소화하는 장면은 충분히 기대할 만하다. 최근 5경기에서 1실점만을 허용하면서 단기 페이스도 상당히 좋다. 라인을 내리고 한 골 싸움으로 경기를 몰고 갈 것이 유력한 상황이다.

- 결장자 : 스기오카(CB / A급), 마치노(FW / A급) 



팩트 체크

1. 최근 맞대결 : 5전 2승 2무 1패 (히로시마 우세)

2. 히로시마 이번 시즌 홈 성적 : 11전 7승 2무 2패 (무실점 비율 : 55%, 무득점 비율 : 18%)

3. 쇼난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9전 3승 2무 4패 (무실점 비율 : 44%, 무득점 비율 : 33%)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1 (히로시마 승)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무승부 가능성이 있다. 양 팀이 전방에서 성과가 부족할 가능성이 높다. 히로시마의 빌드업을 쇼난이 활동량 기반의 수비 전술로 차단할 가능성이 높고, 쇼난도 팀 최다 득점자의 결장으로 득점력을 장담하기 어려운 상태다. 이를 감안하면 언더(2.5)를 주력으로 삼고, 고배당을 노린다면 무승부를 택하는 것을 추천할 수 있는 일정이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x)

[핸디캡 / -1.0] 쇼난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