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S】 7월 10일 시카고 파이어 vs 콜럼버스 크루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MLS】 7월 10일 시카고 파이어 vs 콜럼버스 크루

윈티비 0 1706

  


 

시카고 파이어 FC (동부리그 14위 / 패승패승패)

시즌 내내 좋지 못한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다. 최근 4경기에서 2승을 거뒀지만 시즌 초반 성적이 워낙 좋지 못했기 때문에 여전히 동부리그 꼴찌를 기록 중. 동부리그에서 가장 적은 승리를 기록하고 있다. 다만, 홈에서는 나름대로 패배보다는 승리의 비율이 더 높은 상태다.

4-2-3-1 포메이션을 바탕으로 홈에서는 점유율도 꾸준히 높게 가져가며 경기를 주도하는 타입. 성적에 비해 경기력은 좋은 편이지만, 결정력면에서 시즌 내내 문제를 겪고 있다. 특히, 동, 서부 통틀어 가장 적은 득점을 기록한 팀으로, 리그 최다 득점자는 단 3골 뿐. 콜럼버스가 최근 3경기에서 1실점만을 허용하는 등 실점 최소화가 잘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이번 일정도 많아야 1골 정도로 가닥을 잡는 것이 좋겠다.

- 결장자 : 토레스(FW / C급), 나바로(DF / A급), 벅스(DF / B급), 피네다(DF / A급), 옴스베르(DF / A급) 

 

콜럼버스 크루 SC (동부리그 10위 / 승무무승무)

최근 페이스는 좋다. 직전 경기에서 상위 레벨의 필라델피아를 상대로 점유율, 슈팅 숫자 모두 우위를 점하며 무승부를 거뒀고, 해당 경기를 포함해 최근 5경기에서 단 1패도 허용하지 않고 있다. 순위도 하위권에서 10위까지 치고 올라온 상황.

3백과 4백을 병행해 사용하며, 원정에서는 저자세의 경기 운영을 바탕으로 선 수비 후 역습 전술을 펼치고 있다. 특히, 최근 수비력이 좋아진 것이 상승세의 주 원인. 최근 3경기에서 1실점만을 허용하고 있다. ‘퀴라소 국가대표 소속 ’골키퍼 룸(GK)은 경기당 3개에 가까운 세이브를 기록하며 최후방을 단단히 지키고 있으며, ‘호주 국가대표 소속 ’신입생인 데게넥(DF)은 최근 리그 적응을 마치고 연일 좋은 수비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전방의 ‘핵심 1선 ’히메네스(FW, 최근 4경기 2골)도 지속적으로 득점을 터뜨려주고 있기 때문에 이번 일정에서 승점을 챙길 가능성이 높겠다.

- 결장자 : 아서(MF / A급), 예보아(FW / A급)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1무 3패 3득점 9실점 (콜럼버스 우세)

2. 시카고 이번 시즌 홈 성적 : 8전 3승 3무 2패 (무실점 비율 : 63%, 무득점 비율 : 38%)

3. 콜럼버스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9전 2승 5무 2패 (무실점 비율 : 22%, 무득점 비율 : 44%)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1 (콜럼버스 승)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시카고의 득점력이 매우 저조하다는 점, 콜럼버스가 최근 4경기 중 3경기에서 언더(2.5 기준)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언더(2.5 기준)의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시카고는 이번 시즌 내내 좋지 못한 경기력으로 동부리그 꼴찌에 머무르고 있다. 반면 콜럼버스는 최근 강력한 수비를 바탕으로 좀처럼 지지 않는 축구를 구사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일정도 콜럼버스의 승리가 예상된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콜럼버스 승 (추천 o)

[핸디캡 / -1.0] 콜럼버스 승 (추천 o)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