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FF 여자] 7월 23일 일본 vs 대만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EAFF 여자] 7월 23일 일본 vs 대만

윈티비 0 3893

 

 

일본 (피파 랭킹 13위)

동아시아 지역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여자 축구에서는 강한 전력으로 꼽힌다. 직전 대회에서도 전승을 거두며 우승을 차지했고, 직전 경기에서도 까다로운 한국을 상대로 2-1 승리를 따냈다.

직전 경기에서는 4-4-2 포메이션을 바탕으로 상대를 공략했다. 전방, 측면 자원들이 끊임없이 하프스페이를 공략했고, 이후 컷백 형태로 공을 내주면 나머지 선수들이 빠르게 침투해 마무리하는 방식. 해당 패턴으로 2골이나 넣으며 승리했다. 다만, 핵심 해외파인 이와부치(FW, 아스날), 타나카(FW, 레버쿠젠), 쿠마가이(DF, 바이에른 뮌헨)와 같은 선수들이 빠진 부분에 대한 공백이 없지는 않았다. 또한 언급한 방식으로 대만의 ‘전원 수비’에게 대량 득점까지는 어려울 전망.

- 결장자 : 없음

 

대만 (피파 랭킹 40위)

여자 축구 쪽 투자가 없는 동남아, 중동 국가들은 확실하게 잡아낼 정도의 전력이지만, 동아시아 지역에서는 최약체로 분류된다. 2019년 대회에서도 3전 전패로 탈락했으며, 앞선 중국과의 경기에서도 무기력하게 패했다.

다만, 언급한 중국과의 1차전 경기에서는 3백을 바탕으로 실점을 최소화 하는 데는 성공했다. 올해 초 4-4-2 포메이션으로 맞불을 놓다가 4실점을 허용한 것에 대해 빠른 피드백으로 보완한 것. 그러나 이렇다 할 공격 찬스를 만들지 못하며 무득점으로 일관한 것은 마찬가지였다. 동아시아에서도 최강자를 다투는 일본을 상대로 이번 일정도 3백으로 나설 것으로 예상되며, 승리 가능성은 매우 낮겠다.

- 결장자 : 없음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일본 핸디캡 패(H-4.0) / 언더(4.5 기준)를 추천한다. 후술하겠지만, 일본은 세계 수준에서도 여자 축구의 강자로 꼽히기는 하나, 이번 일정에서는 해외파 대부분이 포함되지 않았다. 또한 직전 한국과의 경기에서도 2-1 신승을 거두는 등 압도적인 모습까지는 아니었다. 중국을 상대로도 전원 수비와 함께 2실점만을 허용하며 실점 최소화에 성공한 대만이 이번 일정에서도 대량 실점까지는 허용하지 않을 전망. 핸디캡과 언오버의 기준도 높으므로 배당 효율을 고려했을 때 핸디캡 패(H-4.0), 언더(4.5 기준)가 좋은 월드컵중계 선택지가 되겠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일본 승 (추천 x)

[핸디캡 / -4.0] 대만 승 (추천 o)

[언더오버 / 4.5] 언더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