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2】 7월 26일 김포 시민 축구단 FC vs 부천 FC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K리그2】 7월 26일 김포 시민 축구단 FC vs 부천 FC

윈티비 0 3147

 

 

김포 시민 축구단 FC (리그 7위 / 무승패승패)

6월 중순 부천과의 경기에서 2-1 승리를 시작으로 7월 초 까지 5경기 무패를 기록했으나, 앞선 세 경기에서 2패를 기록했다. 직전 안산과의 경기에서도 선제골을 넣었지만, 내리 3실점을 허용하며 역전패를 당했다. 고정운 감독도 직전 경기 종료 후 인터뷰를 통해 ‘압도당한 경기였다. 몇 선수들은 마치 스타가 된 몸짓이 나오고 있다. 우리가 7위지만, 어울리지 않는 순위다. 팀에 독이 된다라며 ’분발을 요구했다.

최근 공격적인 3백 대신 다소 저자세의 기조로 전술을 변경했다. 이는 직전 안산과의 경기 전 4경기에서 2실점만을 허용하는 등 곧바로 효과를 나타냈다. 다만, 직전 경기에서는 다소 방심한 모습으로 3실점을 허용하며 수비가 다시 불안해진 모습. 상대 수비수들의 침투를 따라가지 못하는 등 뒷공간도 자주 허용했다. 부천의 최근 득점 흐름도 좋으며, 뒷공간을 잘 활용하는 대표적인 클럽이므로, 이번 일정도 실점과 함께 승리 가능성은 낮겠다.

- 결장자 : 없음

부천 FC 1995 (리그 3위 / 패승패승승)

최근 페이스는 좋다. 앞선 리그 4경기에서 4승 1패를 기록하며 리그 3위까지 치고 올라왔다. 2위 대전보다 1경기더 치르긴 했으나, 승점 1점차로, 이번 일정에서 승리를 거둔다면 2위를 탈환할 수 있는 상태. 이번에야말로 승격을 노리고 있다.

3백을 바탕으로 공, 수 밸런스가 안정적인 전력. 최근에는 공격력도 상승해 꾸준히 득점을 터뜨리고 있다. 앞선 5경기 연속 득점과 함께 4경기에서 멀티 득점을 기록했다. 뚜렷한 ‘주포는 ’없지만, 무려 14명의 선수가 리그에서 득점을 기록하는 등 다양한 득점원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좌측 윙백 ’조현택(DF, 최근 4경기 2골)은 지난 6월 U-23 대표팀에 다녀온 후 더욱 날카로운 왼발 킥력을 자랑하고 있다. 김포가 최근 실점 최소화를 하고 있으나, 7월 중순 이후 다시 수비가 불안해진 점을 고려하면 이번 일정도 충분히 득점이 가능하겠다.

- 결장자 : 한지호(FW / A급)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2전 1승 0무 1패 2득점 2실점 (동률)

2. 김포 이번 시즌 홈 성적 : 12전 3승 4무 5패 (무실점 비율 : 17%, 무득점 비율 : 33%)

3. 부천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2전 4승 2무 6패 (무실점 비율 : 25%, 무득점 비율 : 33%)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1 (무승부)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부천이 최근 3경기 연속 오버(2.5 기준)가 나온 점, 김포도 직전 경기에서 오버(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오버(2.5 기준)의 가능성이 더 높겠다. 또한 김포는 최근 들어 기세가 좋자 다소 자만해진 모습으로, 기복있는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반면 부천은 득점력의 상승과 함께 최근 리그 5경기 4승을 거뒀다 순위도 3위까지 올라온 상태. 김포와의 두 차례 맞대결에서도 모두 득점을 기록한 바 있으므로 이번 일정도 득점과 함께 승리가 가능하겠다.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부천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