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VB챌린저컵】 7월31일 체코 vs 대한민국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FIVB챌린저컵】 7월31일 체코 vs 대한민국

윈티비 0 2683

 


 

 

FIVB 랭킹 24위 체코는 직전경기 4강에서 쿠바 상대로 0-3 패배를 기록했으며 8강에서 튀니지 상대로 3-1 승리를 기록했다. 리첵 마틴(11득점)과 아포짓 마렉 소톨라(8득점)가 분전했지만 코트 위 어디서든 효과적인 공격을 펼치는 가운데 확실한 해결사가 되면서 지난 6월에 끝난 2022 유럽 골든 리그에서 MVP를 차지한 얀 갈라보프의 공격이 쿠바의 높은 블로킹 앞에서는 무용지물이 되었던 경기. 블로킹 싸움(5-16)에서 완패를 당했고 자이체크 아담이 중심 되는 미들 블로커 라인의 속공도 위력이 반감 되었던 상황.

FIVB 랭킹 32위 한국은 직전경기 4강에서 튀르키예 상대로 0-3 패배를 기록했으며 8강에서 호주 상대로 3-2 승리를 기록했다. 허수봉(23득점, 54%)이 분전했지만 나경복(11득점)의 공격이 결정적인 순간마다 막혔고 나머지 선수들은 높이가 압도적인 튀르키예를 상대로 좀처럼 공격 활로를 뚫지 못했던 경기. 블로킹 싸움에서 3-12, 스코어로 완패를 당했으며 상대의 스파이크에 리시브 라인이 맥없이 무너지는 모습도 나타난 패배의 내용. 

 

 

튀르키예에게 완패를 당하면서 VNL의 꿈이 가라지게 된 한국 대표팀의 임도헌 감독은 "3-4위 결정전에서는 팬들에게 젊은 선수들을 선보일 기회로 삼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그간 스타팅 멤버로 나서지 못했던 박경민, 황택의, 임동혁, 김규민, 박진우 등이 내일 코트에 모습을 드러낼 확률이 높은 상황. 또한, 하이볼을 처이하는 해결사의 능력에서 얀 갈라보프를 보유한 체코에게 더 높은 점수를 줄수 있는 경기다. 체코 승리 가능성을 추천 한다.

 

핸디캡=>승

언더&오버 =>언더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