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8월7일 레스터시티 vs 브렌트퍼드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EPL】 8월7일 레스터시티 vs 브렌트퍼드

윈티비 0 1671

 

● 레스터 시티 FC (지난 시즌 리그 8위 / 무승승승승)

지난 시즌 다소 기복 있는 경기력으로 지난 몇 시즌에 비해 모든 대회에서 인상적이지 못한 성적을 거뒀다. 그나마 시즌 막판 4경기에서 3승 1무를 거두며 리그 8위를 차지했다. 기세를 이어 프리시즌 막판에도 4연승을 거뒀다.

이적 루머만 무성할 뿐 아직까지 제대로 된 영입과 방출이 없다. 추가된 선수라고는 임대에서 돌아온 프라엣(MF)뿐. 다만, 부상으로 인한 전력 누수는 있다. 기존의 버트란드(DF), 추두리(MF), 페레즈(FW)에 이어 ‘주력 우 풀백 ’페레이라(DF)와 ‘주력 2선 ’반스(FW)마저 부상으로 쓰러졌다. 대체가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시즌 초반부터 100%의 컨디션으로 나설 수 없는 것은 악재. 여기에 주력 전력인 슈마이켈(GK)은 이적했으며, 포파나(DF), 메디슨(MF)의 이적설도 꾸준히 흘러 나오면서 팀이 흔들리는 중. 여러모로 이번 개막전에서 승리를 거둘 가능성은 높지 않겠다.

- 결장자 : 페레이라(DF / A급), 버틀란드(DF / B급), 페레즈(FW / B급), 추두리(MF / C급), 워드(GK / C급), 반스(FW / A급)

● 브렌트퍼드 (브렌트포드) FC (지난 시즌 리그 13위 / 패무패승승)

지난 시즌 승격팀으로, 개막전부터 아스날을 꺾는 등 돌풍을 일으키며 리그 13위를 차지했다. 특히나, 좋은 성과를 올린 프랭크 감독은 단숨에 빅클럽들이 탐내는 감독이 됐다. 무료스포츠중계 프리시즌에서도 브라이튼(잉글랜드)과 베티스(스페인) 등을 잡아내며 좋은 출발을 하는 중.

지난 시즌 초반에는 3백을 사용했으나, 중반 이후 지속적으로 4백을 사용했으며, 프리시즌에서도 지속적으로 4백 체제를 실험했다. 특히나, 수비 쪽에 좌-우 모두 가능한 히키(DF)와 ‘PL 잔뼈 굵은 센터백 ’벤 미(DF)를 영입하며 수비를 더욱 강화했다. 다만, 한 가지 걸림돌은 ‘핵심 중원 ’에릭센(MF)의 이탈이다. 전방으로 빠르게 공을 넘긴 후 마무리를 짓는 패턴을 사용하는 브렌트포드 공격의 특성 상 날카로운 킥력을 보유한 미드필더가 반드시 필요하다. 브렌트포드는 실제로 지난 시즌 에릭센이 합류하기 전 11경기에서 승점 4점밖에 따내지 못할 정도로 부진을 겪었던 바 있다. 아직까지 그의 공백을 메우지 못했기에 이번 일정에서도 승리는 어렵겠다.

- 결장자 : 아예르(DF / B급), 피녹(DF / A급), 카노스(MF / A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4전 4승 0무 0패 8득점 3실점 (레스터시티 우세)

2. 레스터시티 이번 시즌 홈 성적 : 19전 10승 4무 5패 (무실점 비율 : 32%, 무득점 비율 : 21%)

3. 브렌트포드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9전 6승 4무 9패 (무실점 비율 : 11%, 무득점 비율 : 32%)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1 (무승부)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레스터시티가 지난 시즌 막바지과 프리시즌에서는 나름 좋은 모습을 보였으나, 최근 부상과 이적설로 인해 팀이 흔들리고 있다. 브렌트포드도 지난 시즌 승격 팀 치고 매우 좋은 경기력을 선보였으나 후반기에 핵심 역할을 하던 에릭센이 둥지를 옮겼다. 여기에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도 모두 레스터시티에게 패한 점까지 고려하면 무승부가 적당한 선택지가 되겠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브렌트포드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x)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