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리그】 8월20일 후쿠오카 vs 가와사키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J리그】 8월20일 후쿠오카 vs 가와사키

윈티비 0 1961

 



● 아비스파 후쿠오카 (리그 13위 / 무패승승패)

시즌 내내 들쭉날쭉한 경기력을 선보이는 중. 앞선 공식 5경기에서 2승 1무 2패를 달리고 있다. 이로 인해 강등권인 16위와의 승점 차는 단 3점차. 강등의 위기에서 안전하지는 않은 상태다.

리그에서 가장 저자세의 경기 운영을 펼치는 팀. 3백과 4백을 혼용해 사용한다. 어느 포메이션을 사용하더라도 수비적으로 임한 후 역습을 노리고 있는 중. 특히나, 이러한 전술은 홈 11경기에서 단 6실점만 허용할 정도로 강력한 수비를 자랑하지만, 지나치게 수비적인 스탠스로 인해 득점력도 떨어진다. 그러나 최근 2경기 연속 멀티 실점을 허용할 정도로 수비가 불안해진 상태. 이번 일정에서도 대량 실점까지는 허용하지 않겠으나, 무실점으로 틀어막을 가능성도 낮겠다.

- 결장자 : 없음

● 가와사키 프론탈레 (리그 6위 / 패패무승무)

최근 페이스는 나쁜 편. 직전 리그 경기에서는 '1위' 요코하마를 잡아냈으나, 그 이전 리그 4경기에서는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하고 있는 중. 특히, 리그 컵 대회에서도 세레소에게 덜미를 잡혀 탈락했다.

특히나, 최근 원정에서 3연패를 거둘 정도로 원정 약세를 보이는 중. 3연패 동안 6실점을 허용하는 수비력이 가장 큰 문제로 꼽힌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직전 리그 일정이 태풍으로 인해 취소되며 체력적인 부담을 덜었고, 공식 7경기 연속 득점을 터뜨리고 있다는 점. '2선 용병' 마르싱요(FW, 최근 5경기 3골 1도움)와 '주력 1선' 다미앙(FW, 최근 5경기 2골 1도움)이 나름 좋은 단기 페이스를 유지하고 있다. 이번 일정도 득, 실점 모두 가능할 전망.

- 결장자 : 오시마(MF / B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1무 3패 10득점 5실점 (가와사키 우세)

2. 후쿠오카 이번 시즌 홈 성적 : 11전 3승 6무 2패 (무실점 비율 : 64%, 무득점 비율 : 55%)

3. 가와사키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1전 4승 3무 4패 (무실점 비율 : 45%, 무득점 비율 : 18%)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1 (가와사키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후쿠오카가 최근 5경기 연속 언더(2.5 기준)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번 일정도 언더(2.5 기준)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후쿠오카는 확실한 저자세의 컨셉으로 홈에서는 나름대로 실점 최소화를 하고 있다. 다만, 최근 두경기 연속 멀티 실점을 허용할 정도로 수비력이 불안해진 모습. 여기에 가와사키도 최근 원정에서 3연패를 당하며 원정 약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일정도 양 팀 모두 승리의 가능성이 없다. 무승부가 적당한 선택지가 되겠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1.0] 가와사키 프론탈레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