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8월20일 에버튼 vs 노팅엄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EPL】 8월20일 에버튼 vs 노팅엄

윈티비 0 2264

 



● 에버턴 (에버튼) FC (리그 18위 / 패승승패패)

지난 시즌 강등 위기까지 겪으며 불안했던 모습이 시즌 초반에도 이어지는 중. 개막전 첼시와의 경기를 포함해 2연패를 기록 중이다. 순위도 당연히 강등권으로 쳐졌다.

특히나 득점력 문제는 개선될 여지가 없는 상태. ‘최다 득점자 ’히샬리송(FW)이 팀을 떠난 공백을 제대로 메우지 않았으며, ‘1선 자원 ’칼버트-르윈(FW)도 부상으로 시즌 초반 결장하고 있다. 이에 측면 자원인 고든(FW)와 그레이(FW)를 제로톱 형태로 번갈아 사용하고 있으나, 효과를 보지 못하는 중. 직전 경기에서 넣은 득점도 상대 자책골이다. 여기에 전력 누수까지 심한 편. 수비 쪽에 고드프리(DF), 미나(DF)를 시작으로 중원에 고메스(MF), 두쿠레(MF), 알랑(MF)과 언급한 전방의 칼버트-르윈까지. 스쿼드 구성조차 제대로 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이번 일정도 승리 가능성은 매우 낮겠다.

- 결장자 : 미나(DF / A급), 고드프리(DF / A급), 타운젠드(MF / A급), 칼버트-르윈(FW / A급), 고메스(MF / B급), 두쿠레(MF / A급), 알랑(MF / A급)

● 노팅엄 포리스트 FC (리그 10위 / 패무무패승)

직전 홈 경기에서 ‘난적 ’웨스트햄에게 1-0 승리를 따내며 23년만에 프리미어리그에서 승점 3점을 따냈다. 프리시즌부터 나름 팀을 잘 만들어왔던 쿠퍼 감독의 지도력이 빛을 발하고 있는 중.

전체적인 조직력은 아직 부족한 모습이지만, 주로 영입된 선수들이 젊은 자원인 만큼 기동력과 활동량 면에서는 밀리지 않으며 나름 단단한 모습을 보였다. 특히나, 포지션 곳곳에서 신입생들이 활약을 펼쳤는데, 최후방에 헨더슨(GK)은 4개의 세이브를 기록하며 팀을 무실점으로 이끌었다. 또한 ‘주력 우측 윙백 ’윌리엄스(DF)는 지속적인 오버래핑을 통해 공격을 도왔으며, ‘주력 1선 ’아워니이(FW, 직전 경기 1골)는 결승골을 터뜨리며 팀 승리의 일등 공신 역할을 했다. 기세를 탄 만큼 이번 일정도 쉽게 무너지지는 않을 예정.

- 결장자 : 리차드(DF / B급), 예이츠(MF / A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0전 0승 0무 0패 0득점 0실점 (전적 없음)

2. 에버튼 이번 시즌 홈 성적 : 1전 0승 0무 1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100%)

3. 노팅엄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전 0승 0무 1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100%)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1 (노팅엄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후술하겠지만, 에버튼의 공격력 부족과 노팅엄의 앞선 두 경기 언더(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이번 일정도 언더(2.5 기준)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에버튼은 개막전을 포함해 앞선 두 경기에서 무기력한 모습으로 연패를 당했다. 특히나 득점력에 큰 문제를 겪고 있는 중. 여기에 전력 누수까지 있는 상태다. 반면 노팅엄은 직전 경기에서 웨스트햄에게 승리를 따내며 23년만에 프리미어리그 승리를 챙겼다. 기세가 매우 올라와 있는 상태. 이적생들의 동기부여도 뛰어난 편이다. 이번 일정도 노팅엄이 기세를 살려 승리를 따낼 것으로 보인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노팅엄 포리스트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