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리그】 8월21일 쇼난벨마레 vs 가시마앤틀러스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J리그】 8월21일 쇼난벨마레 vs 가시마앤틀러스

윈티비 0 1672

 


 

 

● 쇼난 벨마레 (리그 15위 / 승무무패패)

최근 2연패를 허용하며 분위기가 한풀 꺾였다. 범위를 더 넓히며 리그 6경기에서 단 1승밖에 따내지 못하고 있을 정도. 홈에서도 2경기 연속 승리가 없는 상황이다. 순위도 다시 강등권 문턱으로 추락했다.

특히나, 최근 2경기에서 6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수비가 문제. '베테랑 수비수' 오노(DF)는 33세로 급격한 에이징커브를 겪으며 속도전에서 밀리는 모습이다. 또한 ‘No.1 골키퍼 ’타니(GK)는 동아시안컵 대회를 다녀온 이후 폼이 망가진 상태. 여기에 공격적인 3백을 사용하기 때문에 1명의 3선 자원만 배치하는데, 최근 해당 위치에 나서고 있는 요나모토(MF)는 수비적으로 전혀 공헌을 해주지 못하고 있다. 또한 가시마에게 최근 4차례의 맞대결에서 모두 실점을 허용하고 있다. 이번 일정도 실점 가능성이 매우 높겠다.

- 결장자 : 마치노(FW / A급)

● 가시마 앤틀러스 (리그 2위 / 승무패패승)

직전 경기에서 후쿠오카를 2-0으로 꺾고 리그 5경기 연속 무승의 고리에서 빠져나왔다. 해당 승리로 인해 리그2위까지 치고 올라왔으며, ‘1위 ’요코하마를 승점 5점차로 바짝 쫓고 있다.

특히, 리그에서 가장 짠물 수비를 자랑하는 후쿠오카를 상대로 멀티 득점을 터뜨린 점이 긍정적이다. ‘서브 1선 ’에베랄도(FW, 최근 5경기 2골)의 최근 단기 득점 페이스가 좋으며, 전방의 ‘에이스 ’노릇을 하고 있는 스즈키(FW, 최근 5경기 1골 2도움)도 꾸준히 전방에서 위협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여기에 새롭게 데려온 ‘1선 용병 ’엘레케(FW)도 데뷔전 준비를 마친 상태. 쇼난이 최근 불안한 수비를 보이고 있다. 여러모로 이번 일정에서 득점 가능성은 높겠다.

- 결장자 : 신타로(MF / C급), 료타로(MF / B급), 마츠무라(MF / C급), 피투카(MF / A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0무 4패 4득점 8실점 (가시마 우세)

2. 쇼난 이번 시즌 홈 성적 : 13전 3승 4무 6패 (무실점 비율 : 38%, 무득점 비율 : 46%)

3. 가시마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1전 5승 3무 3패 (무실점 비율 : 36%, 무득점 비율 : 27%)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1-1 (무승부)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양 팀의 가장 최근 3차례 맞대결 모두 오버(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이번 일정도 오버(2.5 기준)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쇼난은 앞선 두 경기에서 수비 불안이 다시 찾아오며 2연패를 당했다. 특히나 3선 자원인 요나모토(MF)가 제 역할을 해주지 못하고 있다. 반면 가시마는 직전 경기에서 멀티 득점을 터뜨리며 공격력이 살아났고, 새로운 용병 자원도 합류할 예정. 이번 일정은 가시마의 승리가 예상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가시마 앤틀러스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