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8월22일 릴OSC vs 파리생제르망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리그앙】 8월22일 릴OSC vs 파리생제르망

윈티비 0 1610

 


 

 

● 릴 OSC (리그 2위 / 무패승승무)

두 시즌 전 리그 우승을 차지한 전력이지만, 지난 시즌에는 좋지 못한 경기력으로 리그 10위에 머물렀다. 이에 새롭게 폰세카 감독을 데려오며 분위기를 쇄신하고 있는 중. 시즌 초반 2경기에서 1승 1무를 거두며 나름대로 순항하고 있다.

특히, 포메이션의 변화가 눈에 띈다. 기존에 팀의 주 전술이었던 4-4-2 포메이션을 버리고, 자신이 선호하는 4-2-3-1 포메이션을 두 경기째 사용 중. 1선에서 이렇다 할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던 데이비드(FW, 최근 2경기 2골 2도움)의 위치를 2선으로 조정했고, 이는 데이비드의 맹활약으로 이어지고 있다. 여기에 ‘신입 1선 ’이스마일리(FW, 직전 경기 1골)도 직전 경기에서 데뷔골을 쏘아 올리며 존재감을 알렸다. 다소 공격적인 기조의 경기 운영으로, 수비적인 안정감은 기대하기 어렵지만, PSG를 상대로도 득점 가능성은 충분히 높겠다.

- 결장자 : 웨아(FW / B급), 제그로바(FW / C급)

● PSG 파리 생제르맹 (생제르망) FC (리그 1위 / 승승승승승)

프랑스 리그의 최강 전력 답게 시즌 초반 승승장구하고 있는 중. 공식 3경기 3연승이다. 특히나, 새롭게 데려온 갈티에 감독 체제 하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공, 수 밸런스가 완벽한 모습. 공식 3경기에서 2실점만을 허용하고 있으며, 11골을 기록 중이다. 특히, 갈티에 감독 체제 하 3백을 사용하는데, 이러한 시스템에서 ‘핵심 2선 ’메시(MF, 최근 3경기 3골 1도움)는 더욱 자유를 얻어 공격에만 집중하고 있는 상태. 여기에 ‘핵심 2선 ’네이마르(FW, 최근 3경기 5골 3도움)는 시즌 초반부터 미친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다만, 한 가지 걸림돌은 ‘2선 자원 ’음바페(FW)의 태도. 직전 경기에서 패스가 오지 않자 걸어 다니는 모습을 보여줬으며, 네이마르와의 페널티킥 키커 논쟁도 벌였다. 공개적으로는 캄포스 단장과 갈티에 감독이 선수들을 불러 잘 마무리 지었다고는 하나, 내부적으로는 밝혀진 것이 없다. 이러한 사소한 논쟁이 큰 변수로 작용할 가능성도 있겠다.

- 결장자 : 드락슬러(MF / B급), 쿠르자와(DF / B급), 에레라(MF / B급), 하피냐(MF / C급), 이카르디(FW / B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2승 0무 3패 4득점 10실점 (PSG 우세)

2. 릴 이번 시즌 홈 성적 : 1전 1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3. PSG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전 1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 100%, 무득점 비율 : 0%)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3 (PSG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후술하겠으나, 이번 시즌 PSG는 갈티에 감독 체제 하 좋은 공, 수 밸런스를 유지하며 3연승을 기록 중. 다만, 최근 음바페(FW)와 네이마르(FW) 사이에 갈등이 발생한 장면이 경기 도중에 나왔으며, 각종 언론에서도 이를 헤드라인에 다뤘다. 특히나, 직전 경기에서 음바페는 경기 내내 불성실한 태도를 보이며 팀 분위기를 저해했다. 이는 이번 일정까지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분명한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릴도 폰세카 감독 선임 후 나름 좋은 경기력을 보이고 있기에, 핸디캡 무승부(H+1.0) 가능성은 충분히 시도해 볼 만한 선택지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PSG 파리 생제르맹 (생제르망) 승 (추천 x)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o)

[핸디캡 / +2.5] 릴 OSC 승 (추천 x)

[언더오버 / 3.5] 언더 (추천 x)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