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에A】 8월22일 엠폴리 vs 피오렌티나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세리에A】 8월22일 엠폴리 vs 피오렌티나

윈티비 0 2080

 


 

 

● 엠폴리 FC (리그 15위 / 승승승패패)

지난 시즌 성적 부진의 이유로 안드레아졸라 감독을 경질하고 자네티 감독을 선임했다. 다만 앞선 공식 2경기에서 연패를 당한 상태. 주로 세리에 하부리그 감독을 맡았던 경력이므로, 1부에서의 경쟁력에 대한 의구심이 늘어가고 있다.

수비적으로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이는 중. 앞선 두 경기에서 모두 실점을 허용했다. 지난 시즌 임대생 신분으로는 좋은 활약을 펼쳤던 ‘No.1 골키퍼 ’비카리오(GK)와 ‘센터백 ’루페르토(DF), ‘우 풀백 ’스토야노비치(DF)는 이번 시즌 완전 이적을 하자마자 초반부터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특히나, 상대 역습에 매우 취약한 모습으로, 직전 두 경기에도 많은 찬스를 허용하지는 않았으나 결정적인 상황에서 실수를 범하며 실점을 허용했다. 피오렌티나가 시즌 초반 뛰어난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기에 이번 일정에서도 실점 가능성은 매우 높겠다.

- 결장자 : 토넬리(DF / B급)

● AFC 피오렌티나 (리그 5위 / 패무패승승)

지난 시즌에는 리그 7위를 차지해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티켓도 따낸 전력. 이번 시즌 공식 2경기에서도 다소 불안하지만 2연승을 거두고 있다.

특히나, 공격력에서 뚜렷한 강점을 보이고 있다. 공식 2경기 5골을 기록 중. 새롭게 데려온 '1선 자원' 요비치(FW, 최근 2경기 1골)는 데뷔전부터 득점을 기록하며 기대에 부응하는 모습을 보였고, 또 다른 ‘신입 1선 ’쿠마메(FW, 최근 2경기 1도움)도 데뷔 공격포인트를 쌓아 올렸다. 여기에 지난 시즌 별 다른 활약을 펼치지 못했던 소틸(FW, 최근 2경기 2도움)까지 확실한 도우미 역할을 수행하는 중. 엠폴리도 앞선 공식 2경기에서 모두 실점을 허용한 바 있다. 이번 일정도 필히 득점이 가능하겠다.

- 결장자 : 카스트로빌리(MF / A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3승 0무 2패 6득점 6실점 (엠폴리 우세)

2. 엠폴리 지난 시즌 홈 성적 : 19전 4승 5무 10패 (무실점 비율 : 5%, 무득점 비율 : 16%)

3. 피오렌티나 지난 시즌 원정 성적 : 19전 6승 3무 10패 (무실점 비율 : 5%, 무득점 비율 : 26%)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0 (무승부)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피오렌티나가 직전 공식 2경기에서 모두 오버(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이번 일정도 오버(2.5 기준)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피오렌티나는 시즌 초반 이적생들의 맹활약 속에 2연승을 달리는 중. 특히나, 공격적인 부분에서 짜임새가 늘고 있다. 반면 엠폴리는 상대 역습에 매우 취약한 모습을 보이며 공식 2연패를 기록했다. 아직까지 자네티 감독의 색채가 입혀지지 않은 상태다. 이번 일정도 피오렌티나의 승리가 예상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피오렌티나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