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1】 9월6일 강원FC vs 김천상무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K리그1】 9월6일 강원FC vs 김천상무

윈티비 0 1551

 


● 강원 FC (리그 6위 / 패승패승승)

최근 흐름은 좋다. 직전 인천과의 원정 경기에서도 1-0 신승을 거두며 2연승을 달리고 있다. 순위도 파이널 A 진입이 가능한 6위까지 올라왔다. 여기에 최근 홈 7경기에서 단 1패만을 허용할 정도로 홈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들을 이끄는 힘은 역시 ‘측면 공격이다. ’리그에서 두 번째로 많은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는 김대원(FW, 최근 2경기 1도움)과 친선 경기에서 토트넘 수비도 무너뜨렸던 ‘신예 2선 ’양현준(FW, 직전 경기 1골)의 기세가 무섭다. 여기에 ‘1선 자원 ’이정협(FW, 최근 2경기 1도움)과 발샤(FW, 직전 경기 1도움)도 득점보다는 측면 전력들의 득점을 돕는 플레이를 주로 하는 중. 김천이 신병들의 기동력을 앞세워 라인을 끌어올린 후 공격적인 기조로 나서고 있지만, 측면 수비가 불안한 점을 고려한다면 이번 일정도 측면에서 꾸준히 기회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결장자 : 고무열(FW / A급), 디노(FW / A급), 이광연(GK / B급),, 강지훈(MF / B급), 한국영(MF / A급)

● 김천 상주 상무 FC (리그 10위 / 승패패무무)

최근 흐름은 역시 좋지 않다. 최근 리그 9경기에서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하는 중. 특히나, 이번 시즌 원정에서는 단 2승밖에 거두지 못하며 약세를 이어가고 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앞선 리그 두 경기에서 무승부를 거두며 리그 11위에서 한 계단 올라왔다.

최근 핵심 전력들이 전역함에 따라 팀이 흔들린다는 우려가 있었지만, 수 년간 군 팀을 이끌었던 김태완 감독은흔들리지 않았다. 오히려 최근 2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하며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가능성을 보였다. 특히, 한국 A대표팀 출신의 박지수(DF), 고승범(MF), 이영재(MF), 권창훈(MF)이 중심을 잡아주고 있고, 이준석(FW, 직전 경기 1도움), 김준범(FW, 최근 3경기 2골)과 같은 신병들의 기동력을 앞세워 빠른 전개의 공격을 지향하고 있다.

다만, 측면 수비에 대한 문제점은 여전한 숙제. 직전 경기에서도 전북의 바로우(FW)와 한교원(FW)의 돌파를 좀처럼 제어하지 못하며 지속족으로 찬스를 헌납했다. 전북의 측면 자원들보다 강원의 측면 자원들의 체력적인 부분, 기세, 파괴력에 있어 더욱 우위에 있기에 이번 일정도 측면에서 찬스를 자주 허용할 것으로 보인다.

- 결장자 : 지언학(FW / B급), 김륜성(DF / B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1무 3패 6득점 9실점 (김천 상주 상무 FC 우세)

2. 강원 FC 이번 시즌 홈 성적 : 14전 7승 2무 5패 (무실점 비율 : 29%, 무득점 비율 : 14%)

3. 김천 상주 상무 FC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14전 2승 6무 6패 (무실점 비율 : 29%, 무득점 비율 : 36%)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2-2 (무승부)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강원이 최근 10경기 중 8경기에서 오버(2.5 기준)가 나온 점, 김천도 최근 5경기 중 4경기에서 오버(2.5 기준)가 나온 점을 고려하면 이번 일정도 오버(2.5 기준)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강원은 이번 시즌 리그 탑 급 날개 듀오를 앞세워 파이널A 진입을 노리고 있다. 특히나 홈에서의 기세가 매우 좋은 편. 반면 김천은 여전히 측면 수비에 대한 문제점을 이어가고 있으며, 직전 경기에서도 바로우(FW)와 한교원(FW)에게 지속적으로 돌파를 허용했다. 이번 일정도 강원의 김대원(FW), 양현준(FW) 듀오를 막아내기에는 역부족으로 보인다. 강원의 승리를 예상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강원 FC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