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챔피언스리그] 9월07일 디나모자그레브 vs 첼시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UEFA챔피언스리그] 9월07일 디나모자그레브 vs 첼시

윈티비 0 2113

 


● GNK 디나모 자그레브 (크로아티아 리그 1위 / 패승승승승)

크로아티아 리그에서는 명실상부한 최강 전력. 챔피언스리그 예선에서도 보되/글림트를 꺾고 올라왔으며, 이번 시즌 리그에서도 8전 7승 1무로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다. 챔피언스리그에는 3시즌만에 본선 무대에 올랐다.

이들의 공격력만큼은 절대 무시할 수 없다. 리그에서도 8경기 27골로 뛰어난 득점 감각을 자랑하고 있으며, 세 시즌 전 UCL에서도 6경기 10골을 몰아치는 저력을 발휘했다. K리그에서 뛰던 ‘핵심 2선 ’오르시치(FW, 최근 4경기 3골 2도움)의 초반 페이스가 매우 좋으며, 크로아티아 A대표팀 소속인 ‘1선 자원 ’페트코비치(FW, 최근 4경기 3골)도 꾸준히 득점포를 가동하고 있다. 초반 수비가 불안한 첼시를 상대로 1골 정도의 만회 가능성은 있겠다.

리그에서는 공격적인 경기 운영을 펼치지만, 첼시를 상대로는 다소 내려선 채로 경기 운영을 펼칠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이러한 방식의 운영을 자주 사용하는 것이 아닌 관계로 제대로 된 수비 블록을 형성할 수 있을지는 의문. 심지어 공식 10경기 연속 실점을 허용하는 등 꾸준하게 불안한 수비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일정도 멀티 실점 허용 가능성이 매우 높겠다.

- 결장자 : 없음

● 첼시 FC (EPL 9위 / 무패승패승)

지난 시즌과 달리 이번 시즌 초반에는 다소 어려움을 겪는 중. 최근 리그 5경기에서 2승 1무 2패를 기록 중이다. 그나마 직전 경기에서 ‘난적 ’웨스트햄을 2-1로 잡아내며 UCL을 앞두고 흐름을 바꾸는 데 성공했다. 최근 두 시즌 연속 UCL 4강에 진출한 명실상부한 유럽의 강호다.

직전 경기에서 긍정적인 신호탄이 많이 터져 나왔다. 3백의 우측 스토퍼인 포파나(DF)가 합류함에 따라 윙백 자리를 지킬 때 가장 위협적인 모습을 보이는 제임스(DF)가 우측 윙백 자리로 돌아갔다. 제임스는 상당히 높은 위치까지 올라가는 등 수비보다는 공격에 치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여기에 반대 쪽의 칠웰(DF, 직전 경기 1골 1도움)이 교체 투입된 후 1골 1도움을 올리며 팀 승리에 일등 공신 역할을 했다. 특히나 투헬 감독의 인터뷰에 따르면 칠웰은 풀 컨디션으로 이번 일정에 출전할 수 있는 상태. 첼시 공격의 핵심 역할을 하는 ‘좌-우 윙백이 ’정상적으로 가동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주력 1선 ’하베르츠(FW, 직전 경기 1골)의 시즌 마수걸이 득점이 터졌다. 새롭게 영입한 오바메양(FW)이 아직까지 팀 훈련에 참가하지 못하는 상태에서 하베르츠의 부활은 호재가 아닐 수 없다. 이번 일정도 D자그레브의 수비에 충분히 균열을 낼 수 있겠다.

- 결장자 : 캉테(MF / B급), 오바메양(FW / B급), 자카리아(MF / B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0전 0승 0무 0패 0득점 0실점 (전적 없음)

2. GNK 디나모 자그레브 이번 시즌 홈 성적 : 5전 5승 0무 0패 (무실점 비율 : 0%, 무득점 비율 : 0%)

3. 첼시 FC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3전 1승 0무 2패 (무실점 비율 : 33%, 무득점 비율 : 33%)

●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

[predictz] 0-2 (첼시 FC 승)

● 경기 양상 & 베팅 추천

후술하겠지만, D자그레브도 이번 시즌 뛰어난 공격력을 보유하고 있다. 1골 정도의 만회 가능성이 있는 관계로 오버(2.5 기준) 가능성이 매우 높겠다. 또한 첼시는 직전 경기에서 ‘주력 좌측 윙백 ’칠웰(DF)이 득점과 도움을 동시에 기록하며 팀 승리의 일등 공신 역할을 했다. 100%에 가까운 컨디션을 발휘할 수 있는 상태. 여기에 하베르츠(FW)까지 터지기 시작하면서 공격력에 대한 우려를 조금씩 잠재우고 있다. D자그레브도 10경기 연속 실점을 허용할 정도로 수비가 불안한 편. 이번 일정은 첼시의 승리가 예상된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첼시 FC 승 (추천 o)

[핸디캡 / +1.0] 무승부 (추천 x)

[핸디캡 / +2.5] GNK 디나모 자그레브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오버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