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9월 29일 시카고 컵스 vs 필라델피아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MLB】 9월 29일 시카고 컵스 vs 필라델피아

윈티비 0 3053

 

투수진의 호투로 신승을 거둔 시카고 컵스는 헤이든 웨스네스키(2승 1패 2.45)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23일 피츠버그 원정에서 6.1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웨스네스키는 두 번의 선발 등판에서 모두 6.1이닝 이상 2실점 이하의 호투를 해내는등 기대 이상의 투구가 이어지는 중이다. 워낙 좋은 구위를 갖고 있기 때문에 공이 몰리지만 않는다면 이번 경기에서도 호투의 가능성은 보기보다 높은 편이다. 전날 경기에서 윌러와 브록던 상대로 모렐의 솔로 홈런 포함 2점을 득점한 컵스의 타선은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여전히 홈 경기 타격이 좋지 않은 문제가 이어지는 중이다. 그래도 야수들의 수비력은 안정감을 유지하는 중.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준 불펜은 제 몫을 해내고 있다.

타선의 부진이 석패로 이어진 필라델피아 필리스는 애런 놀라(10승 12패 3.28)가 시즌 11승에 도전한다. 24일 애틀랜타와 홈 경기에서 6이닝 4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놀라는 최근 원정에서 아쉬운 반면 홈에서 호투를 이어가는 패턴이 나오는 중이다. 이번 경기가 원정이라는거 놀라에게는 부담이 될수 있는 부분. 전날 경기에서 스트로만 상대로 단 1점을 올리는데 그친 필라델피아의 타선은 결정적일때 나온 3개의 병살타가 너무나도 치명적이었다. 이 팀의 경기력은 홈런이 터지지 않으면 득점력이 크게 감소하는 문제를 드러내고 있는 중이다. 동점 상황에서 최근 크게 흔들리고 있는 브록던을 등판시켜서 패배를 자초한 감독의 운용은 아무래도 이해가 어렵다. 

 

최근 웨스네스키의 투구는 기대 이상으로 위력적이다. 원정에서 아쉬움이 있는 필라델피아의 타선을 어느 정도 제어할수 있을듯. 물론 놀라 역시 최근 투구가 좋긴 하지만 홈에서 좋을땐 원정에서 약한 문제가 터지고 있고 전날 필라델피아의 타격은 중심 타선의 부진이 너무나도 컸다. 게다가 컵스는 최소한 홈에서만큼은 불펜이 잘 작동하는 편이다. 투수력에서 앞선 시카고 컵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3:2 시카고 컵스 승리

핸디 : 시카고 컵스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