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데스리가】 11월9일 보훔 vs 뮌헨글라트바흐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분데스리가】 11월9일 보훔 vs 뮌헨글라트바흐

윈티비 0 3243

 73a772e575c07473e77bd5130b5000a2_1667861322_6655.jpg


 

 

◈보훔 (독일 1부 17위 / 패승승패패)

우니온을 상대로 이변을 만들어냈던 기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다시 연패의 늪에 빠졌다. 이번 경기를 치르고도 근시일 내에 레버쿠젠을 만나는 일정이 있어 강등권 탈출에 대한 희망은 밝지 않다. 홈에서 의외로 강팀의 덜미를 잡은 경우가 있었다. 프랑크푸르트와 우니온 베를린을 잡아낸 것인데, 본인들이 점유율을 잡는 대신 다소 수세적인 상황에서 역습으로 상대의 의표를 찌르는 경우로 재미를 보았다. 다만 아사노(FW)의 이탈 등 보훔의 공격 전력이 100%라고 보기는 어려운 상황이고, 최근 두 경기에서도 무득점에 그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팀의 연령이 높아 에너지 레벨이 떨어지는 상황이기에 많은 득점을 기대할 수 있는 환경은 아닐 듯. 선수비-후역습 성향으로 운영하려면 수비력이 단단해야 하는 것이 사실. 그러나 보훔의 올 시즌 최대 약점은 수비다. 올 시즌 리그에서 가장 많은 페널티킥을 내주고 있으며, 일대일 수비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 못한 상황입니다. 올 시즌 프랑크푸르트전에서 유일한 무실점 경기를 치르기는 했지만, 그 경기에서도 기대 실점은 1.5점에 육박했다.

◈묀헨글라트바흐 (독일 1부 8위 / 무패패패승)

승리를 거두면서 겨우 3연패에서 벗어났다. 순위도 8위까지 올리면서 유럽 대항전 진출 경쟁이 가능한 상황까지는 만들었으나 번번히 발목을 잡히면서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유 중 하나는 홈/원정 성적의 차이가 크다는 점. 올 시즌 리그에서 원정 승리를 단 한 번도 기록한 적이 없다. 원정에서 1~3위 팀을 다 만났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꼴찌 샬케에게도 2-2로 비기는 등 경기력이 완전히 딴판이 되는 상황입니다. 일단 원정에서는 전반적으로 점유율 유지가 잘 안되는 모습이 보여지면서 본인들의 플랜A를 잘 가동하기 못하고 있습니다는 평입니다. 다만 이번 경기에서는 경기 주도권을 쥐는 데 어려움은 없을 것. 보훔이 전방으로 강하게 나오기보다는 수세적으로 웅크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원정이지만 이번 경기에서는 점유율을 잡고 튀랑(FW / 리그 9골)의 보완된 결정력을 바탕으로 많은 골을 노려볼 수 있을 것. 높은 라인으로 인한 뒷공간 리스크만 염두에 두고 있으면 좋을 것입니다.

◈코멘트

묀헨글라트바흐의 원정 첫 승리를 예상하겠다. 원정에서 성적이 잘 나오고 있지는 않지만, 중앙에서 본인들이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상황에서는 우세한 흐름을 잡는 경우가 잦다. 보훔이 기본적으로는 수세적으로 경기를 운영하는 경우가 잦기 때문에 중앙에서의 주도권 싸움에 큰 어려움은 없을 것이며 발전된 공격진의 결정력을 발휘해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묀헨글라트바흐의 원정 약점이 마음에 걸린다면 뒷공간 리스크를 감안해 오버 ▲(2.5)를 점치는 것도 좋다.

추천 배팅

[[승패]] : 뮌헨글라트바흐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오버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