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liga】 11월9일 엘체 vs 지로나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Laliga】 11월9일 엘체 vs 지로나

윈티비 0 1879

 73a772e575c07473e77bd5130b5000a2_1667861456_786.jpg

◈엘체 (스페인 1부 20위 / 무패무패패)

아직까지도 리그 승리가 없다. 리그 19위인 카디스와도 승점이 7점으로 벌어지는 등 현재로서는 유력한 강등 후보로 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팀의 연령대가 꽤 높다. 특히 수비진의 구성은 모두 ‘노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베르투-비가스-로코(CB)가 모두 30대에 접어든 상황입니다. 피지컬적인 부분에서 아쉬운 부분이 큰 상황인데, 라인을 내리고 대처를 하고 있지만 일대일 대응 능력도 썩 좋다고 보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낮은 라인으로 인해 공격적인 부분에서도 특출난 부분을 보여주지 못하고 입니다. 그나마 밀라(MF / 리그 3골)가 역습의 전개와 마무리를 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으나, 역시 팀의 기동성을 책임지는 역할은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밀라도 나이가 30대에 접어든 상황이고, 최전방 보예(FW)의 활약도 현재까지는 미진한 상태다.

◈지로나 (스페인 1부 14위 / 무패무무승)

강호 빌바오를 잡아내면서 무승 행진에서 벗어났다. 최근 레알마드리드와 빌바오 두 상위 전력을 상대로 1승 1무의 성적을 만드는 등 반등의 계기를 확실하게 잡았다. 이전 두 경기에서는 전력 차이로 인해 점유율을 확보하는 데 실패했다. 그러나 올 시즌 지로나의 컨셉은 철저한 지공과 점유율 확보. 올 시즌 평균 점유율은 전력에 비하면 꽤 좋은 53%에 달하고 있는 상태다. 스투아니(FW / 9경기 4골)도 많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팀 공격을 이끄는 역할을 잘 해주고 있고, 점유율에서 상대를 앞서면서 꾸준한 득점력을 보여주는 경우가 의외로 많다. 다만 수비적인 리스크는 있습니다. 라인을 올리고 호전적으로 운영을 하는 유형이라 뒷공간을 생각보다 많이 허용하고 있습니다. 올 시즌 리그에서 무실점 경기를 아직 치르지 못한 모습. 기초 빌드업 부분에서 실수가 나오면서 실점 위기로 이어지는 모습도 나오는 등 상대의 공격적인 난조에도 불구하고 실점 확률은 있습니다고 보아야 한다.

◈코멘트

지로나의 승리 가능성이 높다. 일단 지로나가 하위권 팀을 상대로는 특유의 점유율 확보와 지공에서 두각을 드러낼 가능성이 높은 상황. 지로나가 다득점에 특화되어 있는 팀은 아니지만 팀 주력 선수들의 노쇠화로 인해 좋지 못한 전력을 가지고 있는 엘체를 공략하는 데는 문제가 없어 보인다. 언더 ▼(2.5)도 함께 공략해보면 좋은 매치가 될것입니다.

◈추천 배팅

[[승패]] : 지로나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언더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