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리그】 1월14일 퍼스글로리 vs 시드니FC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A리그】 1월14일 퍼스글로리 vs 시드니FC

윈티비 0 1298

 34a2b5127daac682de53c013cdb8ac5e_1673572361_8856.jpg


 


● 퍼스 글로리 FC (호주 1부 9위 / 패무패승승)


연승을 거두게 되었다. 다만 행운이 꽤 따라준 결과였다는 점을 감안해야 하는데, 결승골이 동점골을 허용한 지 4분만에 상대의 자책골로 나왔던 것이었기 때문이다. 일단은 꼴찌에서 벗어나 순위를 3계단 상승시켰다는 것을 위안 삼아야 할 듯.


실점 억제에 나서는 무브 자체는 합격점을 줄 수 있다. 지난 경기에서 득점력이 매우 부족한 브리즈번에게 골을 허용한 것은 아쉽기는 하지만, 해당 골은 세트피스에서 나온 근거리 골이라 대처하기가 매우 어려웠다는 것을 감안해야 한다. 결국 필드골을 하나도 내주지 않은 상황이고, 중앙에 3명의 미드필더를 배치하면서 수비진으로 향하는 공간 자체를 차단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예상 실점을 0점대로 유지하는 모습. 물론 미드필더들이 보수적으로 운영하면서 자신들도 오픈 플레이 상황에서는 기대 득점이 0점대였다는 점이 단점. 지난 경기와는 달리 두 골 이상을 바라보기에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 결장자 : 사르디네로(LW / C급)




● 시드니 FC (호주 1부 8위 / 승패패승패)


웰링턴 피닉스에게 0-1로 패하면서 좋았던 기세가 끊기고 말았다. 매 경기마다 다른 포메이션을 들고 오면서 다양한 전술 옵션을 보여주고 있는데, 오히려 선수들에게 혼란을 주는 듯한 모습. 경기 내용과 결과에서 기복이 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아무래도 영향을 많이 받고 있는 것은 수비. 4백은 고정적으로 유지하면서 수비진의 전형을 건드리고 있는 상황은 아니지만, 3선 위의 조합과 전형이 계속 바뀌면서 팀 전반적인 경기력이 흔들리는 것을 커버하지는 못하고 있다. 다만 역습을 주무기로 하는 공격력이 꽤 날카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은 장점. 특히 상대가 다소 공격적으로 나서는 원정에서 효과를 잘 보고 있는데(원정 무득점 경기 없음), 높은 라인을 공략하는 능력 자체는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다만 라인을 내리고 상대가 공간을 최대한 주지 않는 플랜으로 전환한 퍼스글로리의 수비벽을 쉽게 공략할 수 있는 상황인지는 미지수다.



- 결장자 : 없음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1무 3패 (시드니 FC 우세)


2. 퍼스 글로리 FC 이번 시즌 홈 성적 : 4전 3승 1무 0패 (무실점 비율 : 25%, 무득점 비율 : 0%)


3. 시드니 FC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5전 3승 0무 2패 (무실점 비율 : 20%, 무득점 비율 : 0%)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언더(2.5)를 주력으로 삼는 것이 좋아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퍼스글로리가 최근에는 중앙에서 벽을 쌓아놓고 수비적인 면에 집중하고 있는 상태. 지난 경기 나온 두 골이 자책골과 세트피스였다는 점도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시드니도 역습 상황에서의 성과가 있기는 하지만, 득점력에서 꾸준함을 보장할 수 있는 팀은 아니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무승부 (추천 x)


[핸디캡 / +1.0] 퍼스 글로리 FC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o)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