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에A】 1월14일 크레모네 vs AC몬차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세리에A】 1월14일 크레모네 vs AC몬차

윈티비 0 5962

 34a2b5127daac682de53c013cdb8ac5e_1673572452_5521.jpg

 


● US 크레모네세 (이탈리아 1부 20위 / 패승무패패)


여전히 리그에서 승리가 없는 상태. 유벤투스를 상대로 0-1로 어느 정도 경쟁력을 보여주기는 했지만, 매 경기 주도권과 득점력에서 성과를 내지 못하면서 승점 3점을 얻어내지 못하고 있는 흐름이다.


물론 크레모네세가 하위 전력이라, 정교하지 못한 롱볼 위주로 공격을 풀어나가고 있다는 점은 고려해야 한다. 그러나 데세르(FW / 리그 2골 1도움)를 비롯한 공격진들의 결정력이 매우 좋지 못한 상황인데, 올 시즌 기대 득점 대비 실제 득점 수치가 두 번째로 좋지 못한 상태. 최근 세 경기에서 모두 득점에 성공하지 못했고, 올 시즌 리그에서 크레모네세보다 골이 적은 팀은 삼프도리아 하나뿐이다.


생각보다는 전방에서 활동하는 비중이 꽤 큰편. 그러나 전방에서 활동하는 빈도가 높은 것이 오히려 수비적으로는 독이 되고 있는 흐름. 전방에서 골을 결정짓지 못하거나 턴오버가 일어나면 그대로 뒷공간 노출로 이어지면서 실점으로 이어지고 있는 흐름이다. 올 시즌 하위전력임에도 역습 상황에서 5골을 허용하고 있는 등 역습 상황에서도 오히려 취약한 점을 드러내는 편. 애초에 70%에 육박하는 박스 안 슈팅 허용 비중을 감안하면, 선수들의 일대일 대응 능력과 박스 안 슈팅 억제 능력도 뛰어나다고 보기는 어려운 편이다.



- 결장자 : 라두(GK / A급), 키리케슈(CB / C급)




● AC 몬차 (이탈리아 1부 14위 / 패승패무무)


꽤 괜찮은 흐름을 타고 있다. 상위 전력인 피오렌티나와 인테르에게 모두 무승부를 거두면서, 잔류를 위한 소기의 성과는 냈다고 볼 수 있었다.


뒷심이 상당히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직전 두 경기에서 모두 선제골을 허용했지만, 후반에 동점까지 경기를 끌고가는 저력을 보여준 것. 생각보다 정교한 빌드업 체계를 갖추고 있어, 여타 다른 역습 유형의 팀과는 달리 공격 상황에서 어느 정도의 정확성은 보장을 할 수 있는 팀. 중앙에서 난전을 유도하면서 본인들이 점유율을 확보하는 경우도 많아, 전방에서의 힘은 크레모네세보다는 좋다고 할 수 있다.


중원에서 ‘맞불을 ’놓는 성향 때문에 중앙 전력이 안정적인 팀에게는 고전하는 경우가 잦지만, 하위 전력을 상대로는 수비적인 안정감을 찾게 해주고 있다. 올 시즌 15위 이하의 팀을 상대로는 중원 주도권 싸움에서 앞서면서 모두 무실점을 기록했고, 4번의 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거둔 바 있다.



- 결장자 : 센시(CM / A급) 


 


● 팩트 체크


1. 최근 5경기 맞대결 : 5전 1승 1무 3패 (AC 몬차 우세)


2. US 크레모네세 이번 시즌 홈 성적 : 8전 0승 3무 5패 (무실점 비율 : 38%, 무득점 비율 : 75%)


3. AC 몬차 이번 시즌 원정 성적 : 8전 1승 2무 5패 (무실점 비율 : 13%, 무득점 비율 : 50%) 


 


● 경기 양상 & 추천 베팅


몬차의 승리가 유력하다. 중원 전력이 압도적인 상위 전력의 팀을 상대로는 실점의 폭이 넓어지면서 고전하고 있지만, 최근 치른 상위전력과의 전적이 꽤 괜찮고, 하위 전력을 상대로는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호조를 이어가고 있는 페이스. 크레모네세가 수비적으로 약점이 상당히 많고, 공격진의 효율도 높게 쳐줄 수 없다.. 


 


● 3줄 요약


[일반 승/무/패] AC 몬차 승 (추천 o)


[핸디캡 / +1.0] AC 몬차 승 (추천 x)


[언더오버 / 2.5] 언더 (추천 x)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