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일 14:00 KBO SSG 랜더스 : KIA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4월 2일 14:00 KBO SSG 랜더스 : KIA

윈티비 0 1223

 

16804002299105.png

◈ SSG랜더스

선발 커크 맥카티는 패스트볼과 커터를 주로 던지고 간간히 커브와 체인지업도 구사하는 투수입니다. 시범경기 첫 경기에서는 3이닝동안 3K 무실점으로 위력을 선보였지만 두 번째 경기에서는 폭투 등 실책을 저지르며 4이닝동안 3실점을 기록, 마지막 시범경기에서는 5이닝 7피안타 5K 1BB 1실점으로 매이닝 피안타를 내어주긴 했지만 뛰어난 위기관리능력을 선보이며 실점을 최소화 시키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또한 피장타 리스크가 크지 않고 이전경기에서도 단타 위주의 피안타가 대부분 이였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볼만한 상황! 구위 보다는 제구의 평가가 좋은 선수이기 때문에 오늘 안정적인 피칭이 기대가 됩니다.


◈ KIA

선발 이의리는 지난시즌 10승 10패 3.86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한 바 있었다. 포심, 슬라이더, 커브, 체인지업을 즐겨던지고 지난시즌 초반에는 어느정도 안정감 있는 모습을 유지했지만 중반 이후에는 간간히 기복있는 모습을 드러낸 바 있었다. 또한 SSG 상대로는 3경기 나서 1승 2패 5.63으로 다소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었다는 점은 우려스러운 상황! 이전 시범경기에서 4.1이닝 1피안타 6K 무실점으로 결과는 좋았지만 몸에맞는볼 1개와 볼넷 2개가 나왔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였다. 그래도 위기관리능력이 나쁘지 않았던 만큼 오늘 경기 선발투수의 몫은 어느정도 해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멘트 

어제 개막전 기아는 1회부터 연속안타를 기록하며 선취점을 뽑아내는데 성공! 그러나 1회말 SSG 추신수가 선두타자 홈런을 기록하며 동점을 만들었고 2회에도 에레디아와 최주환의 연속안타가 터지면서 득점찬스, 역전에 성공했습니다. 이후 7회 선발 앤더슨을 이어 올라온 김기훈이 3연속 볼넷을 만들어내며 1실점을 추가! 8회 박성한이 쐐기타점을 기록하며 SSG가 4-1 승리를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2차전이 펼쳐지게 되는데 승리는 역시 SSG가 기록할 전망입니다. 일단 SSG 맥카티가 이번 시범경기에서 준수한 제구력을 선보였고 기아타선에 낯설다는 점도 더해본다면 오늘 QS급 피칭은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기아 선발 이의리도 시범경기에서 준수한 피칭을 선보였긴 했지만 재구가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고 지난시즌 SSG전 성적이 좋지 않았다는 점을 감안해본다면 오늘 맥카티 보다는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또한 어제 2023 시즌 1호 홈런을 기록한 추신수와의 맞대결에서 다소 약한 모습을 보여줬었다는 점도 무시할 순 없다.(9타석 2피안타(3루타 1개, 피홈런 1개), 2볼넷)그리고 SSG가 이번시즌 불펜이 다소 약해보였지만 어제 4명의 선수가 1이닝씩 안정감 있게 책임을 져주는 모습을 보여주었던만큼 시즌초반에는 불펜 불안을 드러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타선에서는 3,4번 중심타선과 9번을 제외한 모든 자원이 안타를 기록한 만큼 오늘 중심타선만 제몫을 해준다면 충분히 대량득점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오늘 경기는 SSG가 승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추천 배팅

[[승패]] : SSG랜더스 승

[[핸디]] : SSG랜더스 승

[[U/O]] : 오버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