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분석 6월09일 KBO 두산 : KIA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KBO분석 6월09일 KBO 두산 : KIA

윈티비 0 494

 

▶ 두산


두산은 직전 한화와의 경기에서 스윕승 달성에 성공했다. 2차전 선발 박신지가 2이닝만에 마운드를 내려가긴 했지만 불펜들이 나머지 이닝을 잘 막아주었고 1,3차전에서는 장원준과 알칸타라가 기대 이상의 피칭을 펼쳐주었던 게 스윕달성의 가장큰 이유였다. 그리고 오늘부터 기아와 3연전을 치르게 된다.


선발 김동주(2승 3패 2.74)는 직전 KT와의 경기에서 3이닝 8피안타 1K 무사사구 5실점을 기록했다. 이날 볼넷은 없었지만 포심, 슬라이더, 포크볼이 몰리는 느낌이였고 결국 8개의 피안타와 함께 무너지고 말았다. 이날 결과가 아쉽긴 했지만 올시즌 전반적으로 선발의 몫은 제대로 해주고 있고 지난 기아전에서 7이닝 무실점 호투를 펼쳐준 바 있던만큼 오늘 다시 반등하는 피칭은 기대해볼만 하겠다. 그리고 오늘 불펜에서는 3연투 여파가 있는 홍건희가 휴식을 취할 전망이다.


▶ 기아


기아는 직전 SSG와의 3연전에서 스윕패 당하고 말았다. 타선의 기복도 문제였지만 3연전 모두 한점차 패배였던만큼 마운드가 잘 버텨주지 못했다는 점이 상당히 아쉬운 부분이였다. 그리고 오늘부터 두산과 3연전을 치르게 된다.


선발 메디나(2승 6패 5.59)는 직전 롯데와의 경기에서 5이닝 4피안타 2K 4사사구 2실점을 기록했다. 이날 5이닝을 버텨내긴 했지만 용병투수 다운 모습은 아니였다. 볼의 힘은 나쁘지 않았지만 사사구 4개를 기록하는 등 제구문제를 드러냈다는 점이 상당히 아쉬웠던 경기! 올시즌 투심의 힘이 일정치 않고 좋은 흐름도 만들어내지 못하고 있긴 하지만 올시즌 두산전 2번등판해 모두 QS피칭을 만들어냈다는 점을 감안해본다면 버텨내는 피칭은 가능할것으로 보인다. (지난 두산과의 2차례 맞대결에서 6이닝 3실점(홈), 6.1이닝 5실점(2자책)을 기록한 바 있다.) 그리고 오늘 불펜운영은 문제없을 전망이다.


▶ 결론


3연전 첫 경기 승리는 두산이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물론 두산선발 김동주가 최근 기복있는 피칭을 보여주고 있긴 하지만 전반적인 구위가 나쁘지 않고 지난 기아전 성적도 좋은만큼 오늘 안정적 피칭을 펼쳐줄 가능성이 높다. 물론 메디나 역시 지난 두산전에서 성적이 나쁘지 않았던만큼 오늘 버텨내는 힘은 보여줄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오늘 경기는 불펜과 타선의 힘이 상당히 주효해보이는데 이점이라면 두산이 더 우세한 모습이다. 두산불펜은 직전 3연전에서 단 2실점만을 기록했다. 반면 기아불펜은 4실점 기록! 또한 타선의 흐름 역시 두산이 더 좋았었다. 기아타선이 직전 시리즈 2차전에서 활약을 펼치긴 했지만 특정선수(백승건)에게만 좋은 타격감을 선사했던만큼 오늘 타선 경쟁에서 두산이 전혀 밀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오늘 경기는 두산이 승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 두산 승


◎ 두산 핸디 승


◎ 오버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