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티비] 삼성생명 하나원큐 분석 2월18일 WKBL 스포츠중계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윈티비] 삼성생명 하나원큐 분석 2월18일 WKBL 스포츠중계

윈티비 0 2075

윈티비 스포츠중계 스포츠분석

 

삼성생명 하나원큐 2월18일

 

삼성생명 하나원큐 농구분석

 

삼성생명 하나원큐 스포츠중계






1708222697_df16d96dc58fd4983273.png

 

▶ 삼성생명

 

 

 

삼성생명은 직전 우리은행과의 경기에서 71-78 패배를 기록했다. 경기전 임근배 감독은 백업자원들의 경기감각 회복과 수비변화 테스트를 위주로 경기에 임하겠다고 했고 조수아가 12득점으로 제몫을 다해주었고 박헤미와 김나연도 경기감각을 끌어올렸다. 또한 주축선수인 키아나와 이해란이 18득점, 12득점으로 활약을 펼쳐주었고 이해란을 제외한 자원들은 모두 30분 이하로 출전시간을 조절하며 체력을 안배, 출전한 선수들 모두 득점을 기록하기도 했다.

 

패배하긴 했지만 경기전 목표를 달성했다는 점이 제일 고무적이였다. 그리고 오늘 하나원큐를 만나게 된다.

 

 

 

▶ 하나원큐

 

 

 

하나원큐는 직전 KB와의 경기에서 64-71 패배를 기록했다. 전반 빠른패스로 볼을 잘 돌렸고 다양한 지역에서 찬스를 만들어내며 득점을 뽑아냈고 선수들의 집중력도 좋아 스틸 장면도 많이 만들어냈다. 1위 KB를 상대로 전반 두자리수 리드를 잡아냈지만 후반부 선수들의 빠른패스가 나오지 않았고 볼을 잡아도 쉽게 던지지 못하는 모습을 드러내며 3쿼터 동점을 허용했다. 4쿼터 결국 역전을 허용하고 말았고 아쉬운 턴오버들도 나오며 패배하고 말았다. 그래도 상대 풀전력의 KB를 상대로 양인영과 신지현이 각각 19득점, 18득점씩 기록해주었고 김정은의 수비경쟁력은 빛이났고 김시온도 돌파, 외곽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볼만했다.

 

 

 

▶ 결론

 

 

 

상대전적에서는 삼성생명이 4승 1패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삼성생명은 사실상 3위를 확정지은 상황이고 하나원큐는 플레이오프 진출을 아직 확정짓지 못했다. 동기부여는 하나원큐가 더 높긴 하지만 직전 KB와의 경기 이후 하루밖에 쉬지 못했다는 점은 불안요소! 삼성생명이 하나보다는 동기 부여가 떨어지긴 하지만 최근 WKBL경기들을 보면 순위경쟁을 하고 있는 팀들을 상대로 대충 경기를 치르는 모습은 찾아보기 힘든 만큼 삼성생명은 오늘 정상적으로 경기를 치를 것으로 예상된다. 키아나의 폼이 많이 올라왔고 이해란도 시즌 초반 활약을 잘 보여주고 있다. 또한 조수아가 직전경기에서 12득점을 기록하며 경기감각을 끌어올렸고 배혜윤, 신이슬도 체력을 아낀 상황! 이런점들을 감안해봤을 때 오늘 경기 승리는 삼성생명이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하나원큐는 직전경기에서 양인영(38:34), 신지현(31:33)을 제외한 선수들의 출전시간은 30분 이하로 조절시켜주었다. 박소희, 김애나 등 백업자원들의 경쟁력이 나쁘지 않은 만큼 오늘 크게 밀리는 모습을 드러내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 삼성 승

 

◎ 삼성 승5패 5

 

◎ 삼성 핸디 패

 

◎ 언더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