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유로파] 2021년 2월26일 레스터 슬라비아프라하 경기분석

포인트랭킹
홈 > 경기분석 > 스포츠 분석
스포츠 분석

[UEFA유로파] 2021년 2월26일 레스터 슬라비아프라하 경기분석

윈티비 0 1381

 

 

레스터 시티는 슬라비아 프라하와의 32강 원정 1차전에서 0-0 무승부를 기록,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일단 홈 2차전에서 스코어에 관계없이 승리하기만 하면 16강 진출이 가능한 상황. 무작정 공세적으로 밀어부치기보다는 신중한 경기운영에 초점을 맞출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FW 이헤나초, MF 매디슨이 부상 및 징계로 추가 이탈했다는 점은 아쉬운 타격이지만, DF 페레이라와 카스타뉴 등이 복귀하며 수비진이 정상화됐다는 점에는 상당히 큰 힘이 실린다. 그래도 최근 폼이 절정이었던 에이스 매디슨의 결장 공백에는 아쉬움이 느껴질 수밖에 없을 듯하다. FW 바디-페레스-MF 반스 3인방이 평소보다 무거운 짐을 짊어지게 될 전망이다. 주포 바디(리그 12골)는 탈장수술 이후 천천히 컨디션이 올라오는 추세라는 평가. 동대회 홈경기에선 올 시즌 조별리그 당시 조리야(3-0), 브라가(4-0), 아테네(2-0) 상대로 3연승 및 3연속 클린시트를 달성했던 좋은 기억이 있다.


홈에서 득점없이 비긴 슬라비아 프라하는 원정 2차전을 통한 이변 연출을 노린다. 골을 넣고 비기면 원정 다득점 우선 원칙에 의해 16강 진출이 가능한 상황. 2차전 정황이 크게 불리하진 않은 상태지만, 레스터가 최근 첼시와 리버풀을 모두 무너뜨렸을 만큼 홈 강세가 남다르다는 점이 매우 큰 부담으로 다가온다. 1차전에 결장했던 6명의 부상자들이 2차전에도 모두 결장할 예정이기도 하다. 전력누수 여파로 인해 최근 리그 원정경기에서도 2연속 무승부로 발목을 잡혔다는 점을 눈여겨 볼 만하다. 반면 19세 신성 FW 시마(리그 11골)가 시즌 중반부 들어 팀의 새로운 주포로 떠올랐다는 점은 충분히 기대를 걸어볼 수 있는 구석이다. 동대회 본선 원정에선 최근 5전 1승 1무 3패로 홈에 비해 약세를 나타내고 있는 중. 잉글랜드 원정 기준으론 2018-19 시즌 8강전 당시 첼시와 접전을 펼친 끝에 3-4로 패했던 전적이 있다. 


 # 주요 결장자

 레스터: FW 이헤나초(백업/징계), MF 매디슨(핵심전력/부상), 프라트(백업/부상), DF 포파나(주전/부상), 저스틴(주전/부상), 모건(백업/부상).

슬라비아: FW 유수프(백업/부상), 테츨(백업/부상), 판 뷔렌(백업/부상), MF 셰브치크(주전/부상), DF 홀레슈(주전/부상), 호보르카(백업/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레스터 시티의 6:4 우세를 예상. 에이스 매디슨 부상 결장에도 불구, 홈경기에는 변함없이 높은 신뢰를 줄 수 있는 레스터다. 슬라비아가 2년 전 세비야를 잡고 첼시를 거의 잡을 뻔했던 당시보다 폼이 많이 내려와 있는 만큼 홈 승을 예상하는 편이 합리적이다.


 # 베팅 Tip

- 일반: 레스터 시티 승(추천:★★★★☆).

- 핸디캡: 레스터 핸디(-1) 승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언더(추천:★★★☆☆).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