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앙] 05월11일 몽펠리에 HSC 파리 생제르맹 경기분석
[몽펠리에 vs PSG 프리뷰 및 베팅 가이드]
몽펠리에는 최근 5경기에서 단 1득점에 그치며 공격력 부재가 심각한 상황이다. 브레스트전에서는 0-1로 패하며 수비 라인의 압박 회피 실패와 중원 간격 조율 미흡으로 경기 전체 흐름을 주도하지 못했다. 4-1-4-1 포메이션을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파야드, 은징굴라, 쿨리발리의 중원 조합은 압박 회피와 탈압박 효율이 낮아 공격 전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은디아예는 고립되는 경향이 있으며, 주전 수비진인 줄리앵, 막시모비치, 사그낭, 페이즈 등이 다수 결장해 수비라인이 취약하다. 대체 자원인 무앙가와 미나첼리 등의 조합은 PSG의 공격진을 막기에는 역부족이다.
PSG는 챔피언스리그 아스날전에서 2-1 승리를 거두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리그에서도 경기력이 상승할 가능성이 크다. 네베스, 하키미, 바르콜라의 활동량과 전방 전환 속도가 돋보이며, 바르콜라와 라모스의 조합은 하프스페이스 침투와 공간 활용에서 강점을 지닌다. 3-4-3 포메이션에서 루카스 에르난데스와 베랄도의 3백은 안정적이며, 자이르-에메리와 네베스의 중원은 탈압박과 전진 패스 모두에서 능숙하다. 킴펨베 외 주요 부상자는 없으며, 두에와 뎀벨레의 폼도 상승세에 있다.
양 팀 간 전력 격차는 매우 뚜렷하다. 몽펠리에는 수비진의 대거 결장으로 조직력 붕괴가 우려되며, 공격 전개 역시 수동적이다. PSG는 전방 압박과 전환 속도에서 완성도 높은 흐름을 이어가며, 챔스 경기 후 리그 경기 집중력도 상승한 상태다. PSG는 전방에서 다득점을 노리기보다는 안정적 운영을 통해 2~3득점 차 승리를 거둘 가능성이 높고, 몽펠리에의 저조한 공격력으로 인해 언더(3.5) 흐름도 예상된다.
■ 베팅 가이드
-
일반 승패: PSG 승
-
핸디캡(+1.0): PSG 승
-
언더오버(3.5): 언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