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B] 05월21일 니혼햄 소프트뱅크 NPB 경기분석

결과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스포츠분석


[NPB] 05월21일 니혼햄 소프트뱅크 NPB 경기분석

WINTV365 0 4

[경기 분석 및 추천 픽 - 닛폰햄 vs 소프트뱅크]

닛폰햄 분석
닛폰햄은 북야마 코우키가 선발로 나선다. 표면적인 기록은 안정적으로 보이나, 실제 경기 내용에서는 불안 요소가 분명히 존재한다. 최근 3경기 연속 5이닝 이상을 소화했으나 피안타 편차가 크고, 주자 출루 시 투구 패턴이 단순해지는 약점이 드러났다. 위기 상황에서 변화구 활용이 줄고 직구-슬라이더 조합이 반복되면서 상대 타자에게 읽히는 장면이 많다. 잔루율은 87%로 높은 편이지만, 초반 실점 시 전체 경기 흐름이 무너지는 경향이 있다.

불펜은 최근 5경기에서 평균 3이닝 이상을 소화하며 피로가 누적된 상황이다. 피안타율 상승과 연투로 인한 실점률 증가가 나타나며 후반 대량 실점 위험이 커지고 있다. 타선은 상하위의 연결이 부실하다. 팀 출루율과 OPS가 모두 하위권으로 떨어졌고, 중심타선의 장타력도 크게 약화됐다. 좌우 밸런스는 갖췄지만 득점권 집중력과 한 방이 부족해 흐름 전환이 어렵다.

소프트뱅크 분석
소프트뱅크는 마츠모토 하루가 시즌 첫 선발 등판에 나선다. 그동안의 등판 기록은 모두 구원 기준이기 때문에 긴 이닝 소화에 대한 불확실성이 크다. WHIP와 피안타율은 준수하나, 볼넷 허용이 잦고 선발 전환 시 투구 패턴이 단조롭게 변할 가능성이 있다. 최근 3경기 연속 1이닝만 소화하며 투입된 만큼, 이번 경기에서 3~4이닝 이상 버티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불펜은 리그 최상위 수준의 효율을 자랑하지만, 선발이 일찍 무너지면 5이닝 이상을 커버해야 하는 상황이 반복되고 있다. 셋업과 마무리는 안정적이나, 반복된 장시간 투구로 인해 결국 피로에 따른 취약점이 노출될 수 있다. 타선은 전반적으로 하락세다. 상위타선의 출루율 정체, 중심타선의 파괴력 감소, 하위타선의 침묵이 이어지며 공격 흐름이 답답하다. 득점권에서의 집중력도 부족하고, 결정적인 순간을 바꿔줄 장타 생산력이 떨어지고 있다.

경기 전망
양 팀 모두 불안 요소가 명확한 경기다. 닛폰햄은 선발이 상대적으로 긴 이닝을 소화할 가능성은 있지만, 불펜이 뒷받침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소프트뱅크는 구원투수의 선발 기용이라는 점에서 이닝 소화에 대한 리스크가 크며, 불펜 총동원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타선 역시 양 팀 모두 활기를 잃은 상태라 다득점보다는 한 점 승부의 흐름이 유력하다. 경기 양상은 중후반 실책이나 단타, 혹은 한 방으로 판도가 뒤바뀌는 형태가 될 가능성이 높다. 배당에 비해 위험성이 큰 경기지만, 닛폰햄이 근소하게 우위를 가져갈 수 있다.

추천 픽

  • 일반 승: 닛폰햄

  • 승1패: 닛폰햄 승

  • 핸디캡: 소프트뱅크 승

  • 언더/오버: 언더

0 Comments
제목
플러스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