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23일 MLB 워싱턴 애틀랜타 MLB분석 무료중계 스포츠분석
[경기 프리뷰] 워싱턴 내셔널스 vs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 선발 싸움에서 앞선 애틀랜타의 승리 전망
선발 투수 분석
워싱턴은 트레버 윌리엄스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최근 경기였던 애틀랜타 원정에서 4.1이닝 4실점으로 무너졌고, 전반적으로 시즌 평균자책점 5.91로 안정감이 떨어진다. 홈 등판이라는 점이 긍정적이긴 하지만, 현재 컨디션을 고려하면 5이닝 이상 실점을 막는 것을 기대하긴 어렵다.
반면 애틀랜타는 AJ 스미스 쇼버가 선발로 나선다. 5월 한 달간 19.2이닝 동안 단 2실점만을 허용하며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특히 약체 팀 상대로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어 이번 경기에서도 호투가 예상된다.
선발 매치업은 스미스 쇼버가 확실히 앞서 있다.
불펜진 비교
워싱턴은 전 경기에서 선발 미첼 파커가 5.1이닝 3실점을 기록했고, 이후 불펜이 3.2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내며 안정적인 마무리를 보여줬다. 최근에는 불펜의 컨디션이 비교적 양호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애틀랜타는 스트라이더 복귀전에서 4.1이닝 4실점으로 흔들린 이후, 불펜이 3.2이닝 1실점으로 선방했다. 다만, 접전 상황에서의 불펜 운영은 여전히 불안 요소로 남아 있으며, 추격조의 기복도 있는 편이다.
불펜에서는 워싱턴이 근소하게 우위를 보인다.
타격 분석
워싱턴은 스트라이더를 상대로 딜란 크루스의 홈런을 포함해 5점을 뽑아내며 좋은 타격감을 보여주었다. 특히 크루스의 장타력이 살아나고 있는 점은 긍정적이다. 최근 시리즈에서 타선 전체의 흐름도 나쁘지 않다.
애틀랜타는 파커 상대로 3점을 얻었지만, 득점권에서의 병살타 2개 등 비효율적인 공격이 발목을 잡았다. 원정 경기에서 타선의 기복이 크다는 점은 불안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
타격력은 현재 흐름만 보면 양 팀이 비슷한 수준이다.
승패 예측
애틀랜타는 좌완을 상대로는 다소 약한 경향을 보이지만, 우완에 대해서는 강한 타격을 보여준다. 트레버 윌리엄스의 컨디션을 고려하면 애틀랜타가 충분히 주도권을 쥘 가능성이 높다. 워싱턴이 이전 경기에서 스트라이더 상대로 승리를 거뒀지만, 이는 부상 복귀 직후의 스트라이더였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선발진의 압도적인 우위에 힘입어 애틀랜타가 승리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스코어
워싱턴 내셔널스 2 : 4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베팅 포인트 요약
-
승패: 애틀랜타 승
-
핸디캡: 워싱턴 승리
-
언더/오버: 언더
-
합/홀: 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