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 7월5일 마이애미 밀워키 야구 경기분석
[2025년 7월 5일 / MLB / 마이애미 말린스 vs 밀워키 브루어스 경기 분석]
■ 마이애미 말린스
선발 샌디 알칸타라는 과거 사이영상 후보급 기량을 보였으나 최근 체력 저하와 제구 불안이 동시에 나타나고 있다. 포심 구속은 준수하지만 체인지업과 슬라이더의 움직임이 둔화되면서 헛스윙 유도가 감소하는 추세다. 타선은 상위 타순의 출루는 안정적이나 중심 타선의 장타력 저하와 하위 타순의 연결 단절로 득점력이 약화되었다. 불펜은 특정 상황에서 제구가 흔들리고, 필승조 외에는 이닝 소화력이 부족해 후반 리드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 밀워키 브루어스
선발 퀸 프리스터는 포심과 커브의 조합으로 안정적인 커맨드를 보이며 최근 2경기 연속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하는 등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좌우 타자 모두를 상대로 슬라이더로 유리한 카운트를 잡아가며, 4회 이후에도 투구 리듬이 안정적인 점이 강점이다. 타선은 중심 타선의 장타력이 살아났고, 테이블세터 및 하위 타순까지 찬스 메이킹과 연결이 활발하다. 불펜은 마무리를 포함한 셋업맨 구성이 견고하며, 리드 상황에서 세이브 성공률이 높아 뒷문이 단단하다.
■ 경기 전망
이번 경기는 밀워키가 선발, 불펜, 타선 모두에서 최근 흐름을 포함해 우위를 점하고 있는 경기다. 알칸타라는 긴 이닝 운영 중 체력 부담과 제구 난조가 반복되며 중반 이후 실점 가능성이 높다. 반면 프리스터는 안정적인 투구 흐름과 다양한 유인구를 통해 마이애미 타선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것으로 예상된다. 타선 응집력과 불펜 운영 완성도를 고려하면 밀워키가 리드를 잡고 경기를 마무리할 가능성이 크다.
■ 베팅 핵심 포인트
- 밀워키는 프리스터의 안정적인 제구와 중반 이후 집중력이 강점
- 마이애미는 알칸타라의 체력 저하 및 변화구 제구 불안이 뚜렷한 약점
- 밀워키는 중심 타선의 장타력과 안정된 필승조 불펜이 돋보임
▶ 밀워키가 경기 전체 흐름을 장악하며 꾸준히 점수를 쌓고, 뒷문을 단단히 잠그며 승리할 확률이 높다.
■ 최종 베팅 추천
[승/패] 마이애미 패 강추
[승1패] 패 추천
[핸디캡] 핸디 패 조율
[언더오버] 언더 조율
■ 마무리 코멘트
밀워키는 선발 프리스터의 상승세와 조직적인 타선 운영으로 경기 전체를 주도할 수 있는 전력을 갖추고 있다. 반면 마이애미는 알칸타라의 체력 및 제구 문제와 불펜 리스크가 겹쳐 경기 후반 흔들릴 위험이 크다. 결국 밀워키가 선취점 이후 흐름을 단단히 잡고 승리를 완성할 가능성이 높은 경기다.